통합교육의 effect적 운영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0:47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hwp
그리고 학부모와 특수교육 대학생도 하나의 구성원으로 여길 수 있다아 이러한 한 개개인 모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통합교육97 , 통합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육의 effect적 운영방안(方案)
통합교육97






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통합교육의 시각에서 본 한국의 특수교육의 현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 이중에서 재정과 교사, 프로그램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교육 행정적 측면에서 통합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일반교육보다 더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로 나누어지면서 관리자나 심리학자 물리치료사, 상담교사와 같은 전문가와 함께 구성원이 된다된다.
A. 서론
B. 본론
1. 시설·재정적인 측면
1) 통합학교의 시설 적인 측면
2) 재정적인 부분
3) 개선방향
2. 인적자원측면-교사
3. 통합교육 프로그램(program]) 과 운영대안
[통합학급 일반 학생에 대한 프로그램(program]) ]
[장애학생에 관한 프로그램(program]) ]
[통합교육 이해를 위한 교사에 대한 프로그램(program]) ]
[미술을 이용한 장애 학생의 치료 프로그램(program]) 개발]
C. 結論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의 교육여건을 개선하여 특수교육 내실화 기반 조성하기 위해 ‘02년도 특수학급 1학급당 5백만 원씩 1,147학급 지원하고있는 상황이며 2003. 상반기부터 ‘01~’02년도에 지원하지 않은 특수학급에 대해 1학급당 5백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2. 인적자원측면 - 교사
통합교육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그 성패의 중요 요소의 하나로 많은 문헌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것은 바로 통합학급(일반 초·중·고등학교에 설치된 특수학급과 대응하여 사용되는 장애학생이 속한 원래의 일반학급을 의미함, 또는 원적학급이라고도 함)의 일반교사, 특수학급 교사, 학교행정가, 치료전문가 등의 교육 팀의 상호 협력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통합교육의 여건으로 볼 때에도 역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상호 협력 및 지원 관계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된다된다.
그렇다면 먼저 실제 교육 환경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상호 협력을 위한 행정지원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떻게 발전해야 할 지에 대해 협력교수의 예로…(省略)
Download : 통합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hwp( 60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통합교육의 시각에서 본 한국의 특수교육의 현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 이중에서 재정과 교사, program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교육 행정적 측면에서 통합교육의 effect적 운영방안(方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