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2019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정신analysis(분석) 적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1:07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hwp
설명
- 현재 우리나라의 등교거부의 現況을 도표를 통하여 확인하고 등교거부가 왜 중요한 문제로 해결되어야 하는지에 마주향하여 논의하였습니다. 정신analysis(분석) 적 理論(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어린이들은 ‘등교거부’를 하는지 설명(explanation)하고, 정신analysis(분석) 적 理論(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plan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③ 남근기 (3~5세)
① 구강기 (0~1세)
Ⅰ. 서 론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과제課題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등교거부는 학령기에 필요한 사회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지식 뿐 아니라 또래관계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간으로 등교거부로 학교생활에 제한이 이루어지면 사회 adaptation(적응) 을 위한 기술들을 익히기 어려워지게 되어 또 다른 問題點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등교거부가 일어난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정신analysis(분석) 적 理論(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어린이들은 등교거부를 하는지 설명(explanation)-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프로이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과제課題 :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정신분석적 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어린이들은 ‘등교거부’를 하는지 설명하고, 정신분석적 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정신분석적 이론의 특징 등을 간략하게 설명한 뒤, 이를 활용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것이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적 理論을 통하여 인간의 이러한 무의식의 세계를 분석하였는데, 이와 함께 심리성적발달단계로서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성인이 되기까지의 시기를 총 다섯 단계로 나누어 인간 발달의 단계를 제시하였다. - 사례대상자로 현재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정신분석적 理論을 바탕으로 왜 어떤 어린이들은 ‘등교거부’를 하는지 설명하고, 정신분석적 理論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대책을 事例(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 대상자의 등교거부 패턴에 대해서 알기 쉽게 표로제시하였으며, 이러한 등교거부 패턴이 정신분석적 이론의 입장에서 왜 등장하였는지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2) 정신분석적 상담의 기술
2) 정신분석적 理論을 통한 대상자의 치료방법 및 해결대책
② 항문기 (2~3세)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A형 중간과제(problem)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 현재 우리나라의 등교거부의 현황을 도표를 통하여 확인하고 등교거부가 왜 중요한 문제로 해결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본 과제(problem)에서는 등교거부가 발생한 원인을 정신분석적 理論을 바탕으로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초등학교는 아이들이 가정을 떠나 사회적 집단 내에서 교육으로서의 기초를 다지는 기관으로 유치원과는 다른 규칙과 규범 속에서 생활하게 된다.
- 사례대상자로 현재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 글에서는 인간의 무의식이라는 개념(槪念)에서 출발하는 정신분석적 理論에 대하여 살펴본 후에 인간심리치료방법의 하나인 정신분석적 상담理論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5. 등교거부를 하는 대상자에 대한 정신분석적 理論의 적용
⑤ 생식기 (11세 이후)
3. 초등학교에서 발생하고 있는 등교거부의 형태와 그 실태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 대상자의 등교거부 패턴에 마주향하여 알기 쉽게 표로제시하였으며, 이러한 등교거부 패턴이 정신analysis(분석) 적 理論(이론)의 입장에서 왜 등장하였는지 analysis(분석) 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4. 등교거부를 하는 초등학생 대상자 선정 事例(사례)
1.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2019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순서
3) 정신분석적 理論의 the gist 개념(槪念) (의식-전의식-무의식)
Ⅰ. 서 론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 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A형 등교거부 정신분석적 理論
다. 그러나 기존의 環境(환경)과는 다른 학교라는 집단 활동에 거부감을 느끼고 학교를 거부하는 행동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등교거부라고 한다.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hwp( 96 )
프로이트 정신분석적 理論은 인간의 행동이 우리가 평소에는 지각하지 못하는 무의식의 세계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보는 理論이다.
출처
4) 정신분석적 理論의 성격 구조 (원초아-자아-초자아)
2) 정신분석학의 인간관과 인간의 성격의 구조
2. 정신분석적 상담理論의 과정과 기술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851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8/%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A%ED%98%95%5DG%202019--8517_01_.jpg)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851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8/%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A%ED%98%95%5DG%202019--8517_02_.jpg)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851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8/%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A%ED%98%95%5DG%202019--8517_03_.jpg)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851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8/%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A%ED%98%95%5DG%202019--8517_04_.jpg)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G 2019--851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8/%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A%ED%98%95%5DG%202019--8517_05_.jpg)
Ⅲ. 결 론
④ 잠복기 (6~11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과제 :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는 ‘등교거부’이다. 그리고 실제 등교거부를 하고 있는 초등학생 대상자의 事例(사례)를 intro 하고 대상자가 등교거부를 하게 된 근거를 정신분석적 理論을 통하여 분석해 본 뒤 理論을 통하여 치료방법 및 해결대책에 대하여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5) 정신분석적 理論의 인간발달단계
1) 정신분석적 理論에서 등교거부를 하게 된 이유의 분석
Ⅱ. 본 론
1) 정신분석적 상담의 과정
- 정신analysis(분석) 적 理論(이론)의 특징 등을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한 뒤, 이를 활용하여 과제課題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