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watch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explana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8 10:23
본문
Download : 다양한 관찰유형.hwp
오늘날에는 비형식적인 평가의 일환인 observe에 근거한 평가가 주목받고 있다 하루일과에서 유아가 참여하는 놀이의 종류나 수준, 친구관계, 활동몰입 정도, 일상생활 수행정도 등 observe 가능한 여러 행동을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그 결과를 문장으로 기술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observe에 근거한 평가도구에는 observe에 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 등…(drop)
Download : 다양한 관찰유형.hwp( 29 )
Ⅰ 서론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다양한 watch유형 중 선택한 일화기록
다.
Ⅱ 본론
1. 다양한 observe유형 중 선택한 일화기록
1) 일화기록의 특징
유아를 평가할 때에는 여러 내용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그것에 기초하여 결과를 분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양한 watch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explanation)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watch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2) 일화기록의 목적
2. 만
다양한,관찰유형(일화기록,연속기록,표본기록,시간표집,사건표집)중,1가지를,선택하여,그,목적을,설명하고,만1~만5세,영유아들(1명)의,자유놀이,시간에서의,모습을,10분,관찰하고,발달과업과,연결지어,기록해,보시오,사범교육,레포트
1) 일화기록의 특징



Ⅱ 본론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관찰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다양한 관찰유형 중 선택한 일화기록 1) 일화기록의 특징 2) 일화기록의 목적 2. 만 ,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관찰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사범교육레포트 ,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관찰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다양한 watch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explanation)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watch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설명
다양한 observe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說明(설명) 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observe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양한 observe유형 중 선택한 일화기록
1) 일화기록의 특징
2) 일화기록의 목적
2. 만 3세 유아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observe 후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
Ⅲ 결론 및 opinion
출처
다양한 observe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說明(설명) 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observe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Ⅰ 서론
다양한 observe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을 통해 작성된 아동 observe의 결과는 행동 발생과 동시에 기록되기 때문에 행동을 하게 된 배경이나 상황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reference(자료)를 제공해주며 아동 행동의 자연적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advantage이 있다 아동의 행동은 상황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동의 행동특성(特性)과 함께 상황을 연구할 수 있는 다양한 observe유형은 아동에 대한 종합적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영유아의 발달에 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교사가 개별 영유아의 일상생활속의 모습을 아동의 가장 가까이에서 observe함으로써 각 영역별로 기록해야 할 것이라고 판단되는 모습을 기록한 reference(자료)인 영·유아observe일지는 아동의 발달과 아동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環境에 대한 연구에 있어 중요한 reference(자료)가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다양한 observe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說明(설명) 하고 만1 ~ 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observe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고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