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PR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7 21:59
본문
Download : 도서관의 PR에 대해.hwp
친절하고 능력 있는 사서는 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가장 훌륭한 PR 자원이다.
1) 직접적인 매체를 통한 PR
가) 대화, 면접, 강연 등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첫째, 참고질의와 그에 대한 응답, 전화 상담 등으로 행해지는 도서관의 모든 사적인
대화가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 이 PR의 대상 범위는 제한적이지만 效果(효과)적으로 이루
어질 수 있는 홍보이며, 도서관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는 PR 행위라고 할 수
있겠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일반적인 PR의 수단은 퍼블리시티, 구두 커뮤니케이션, 광고, 간행물, 영화, 특수 이벤트 등이다. 대학도서관의 PR활동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분석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효과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 , 도서관의 PR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다.
다.
따라서 가장 훌륭하고 대표적인 도서관 PR의 수단은 바로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서의 적극적인 서비스이다. 대학도서관의 PR활동




레포트/경영경제
다. 대학도서관의 PR활동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analysis(분석)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效果(효과)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제대로 된 PR을 위해서는 그 조직과 관계를 맺고 있는 공중에 대한 파악이 우선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둘째, 도서관 이용자교육도 직접적인 대면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쌍방향 커뮤니케이
션의 일종이…(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도서관의 PR에 대해
순서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분석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effect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
Download : 도서관의 PR에 대해.hwp( 99 )
다. 이러한 PR 수단 중 도서관이 수행하고 있고, 또 수행할 수 있는 활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