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관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작성하여 제출하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6:11
본문
Download :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hwp
Ⅰ. 서론
Ⅰ. 서론
2.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1) 기계적 세기
설명
2) 합리적 세기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641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1/%5B%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8%81%EC%9C%A0%EC%95%84%EA%B0%80%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83%9D-6410_01_.jpg)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641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1/%5B%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8%81%EC%9C%A0%EC%95%84%EA%B0%80%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83%9D-6410_02_.jpg)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641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1/%5B%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8%81%EC%9C%A0%EC%95%84%EA%B0%80%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83%9D-6410_03_.jpg)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641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1/%5B%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98%81%EC%9C%A0%EC%95%84%EA%B0%80%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83%9D-6410_04_.jpg)
7) 최소세기(Counting On From Larger Number)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3. 시사점
3) 더하기 처리해야할문제
순서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관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Download :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hwp( 11 )
5) 모두세기(Counting All)
Ⅲ. 結論(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4) 빼기 처리해야할문제
1. 수 세기 개념이란
수세기,수개념,수량인식,어린이집,영유아,활동
6) 계속세기(Counting On From Number)
reference
[유아수학교육]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관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Ⅱ. 본론
수란 물질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정신적으로 관계성에 의해 형성되는 추상적 개념이므로 유아가 이러한 추상적 사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처리해야할문제이다. 유아의 수개념 발달에 대한 이론으로는 Piaget의 논리성 사전 획득 견해(The Logical-Prerequisites View)와 文化(culture) ․심리학적 이론에 기초를 둔 수세기 견해(The Counting View)가 있따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가 어린이집 생활 속에서 수량인식, 수 세기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5가지 이상 작성해 보겠다. 그러나 유아는 양에 대한 근본적인 감각(fundamental sense of quantity)을 갖고 태어나며, 조작해보고 탐색하는 것을 통해 環境으로부터 능동적으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할 수 있따 유아들은 생활 주변에 존재하는 수와 수학의 세계 속에서 자신의 나이를 말한다든지, 과자를 세어본다든지, 길이를 비교해 보는 경험을 통해 수개념을 형성시켜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