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활용한 언어교육활동 계획 에 관한 것으로 1. 언어교육활동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으로 세분화 하여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06:57
본문
Download : 동화를 활용한 언어교육활동 계획 에.hwp
언어 하위영역 간 통합
C : 친구와 약속을 해요!
활동목표
C : 엄마랑 약속을 해요!
C : 지키려구요!
활동대상
활동
내용
언어생활 :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며 경험과 생각 느낌을 말해본다. 약속을 지킴으로 인해서 스스로의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
도입
활동명
동화읽기 (떼쟁이는 이제 그만!)
C : 친구와 약속을 해요!
C : 약속을 하면 친구와 사이가 좋아져요!
C : 엄마랑 약속을 해요!
활동목표(目標)
C : 약속을 하면 친구와 사이가 좋아져요!
동화읽기 (떼쟁이는 이제 그만!)
동화책, 내가 지킬 수 있는 약속 쓰기 reference(자료)
도입
만5세
사회생활 :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것을 알게 한다.
교육과정간 관련
만5세
T : 네 그런데 누구와 약속을 하지요?
T : 네 그래요. 엄마와 친구와 이웃과 약속을 해요.
T : 그래요. 약속을 하고 지키면 부모님이나 친구나 이웃과의 사이가 좋아져요.
약속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활동명 동화읽기 (떼쟁이는 이제 그만!) 활동대상 만5세 활동목표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사회생활 :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것을 알게 한다. 동화책, 내가 지킬 수 있는 약속 쓰기
C2 :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고 했어요!
그러면 왜 할까요?
활동명
보람반 친구들 약속이 뭐라고 생각해요?
활동방법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다.
레포트 > 기타
약속을 지킴으로 인해서 스스로의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 사회생활 :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것을 알게 한다. 약속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Download : 동화를 활용한 언어교육활동 계획 에.hwp( 35 )
보람반 친구들 약속이 뭐라고 생각해요?
내용
T : 네 그래요. 엄마와 친구와 이웃과 약속을 해요.
동화를 활용한 언어교육활동 계획 에 관한 것으로 1. 언어교육활동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으로 세분화 하여 제시
C2 :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고 했어요!
언어 하위영역 간 통합
활동reference(자료)
설명
활동대상
순서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C : 지키려구요!
C1 : 지키는 거요!
약속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T : 그래요. 약속을 하고 지키면 부모님이나 친구나 이웃과의 사이가 좋아져요.
약속을 지킴으로 인해서 스스로의 자긍심을 느끼게 한다.
C1 : 지키는 거요!
활동방법
언어생활 :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며 경험과 생각 느낌을 말해본다.
T : 네 그런데 누구와 약속을 하지요?
동화를 활용한 언어교육활동 계획 에 관한 것으로 1. 언어교육활동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으로 세분화 하여 제시
그러면 왜 할까요?
교육과정간 관련
듣기 : 바른 자세로 조용히 듣는다.





듣기 : 바른 자세로 조용히 듣는다. 활동방법 내용 언어 하위영역 간 통합 도입 보람반 친구들 약속이 뭐라고 생각해요? C1 : 지키는 거요! C2 :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고 했어요! T : 네 그런데 누구와 약속을 하지요? C : 엄마랑 약속을 해요! C : 친구와 약속을 해요! T : 네 그래요. 엄마와 친구와 이웃과 약속을 해요. 그러면 왜 할까요? C : 지키려구요! C : 약속을 하면 친구와 사이가 좋아져요! T : 그래요. 약속을 하고 지키면 부모님이나 친구나 이웃과의 사이가 좋아져요. 듣기 : 바른 자세로 조용히 듣는다. 활동자료 동화책, 내가 지킬 수 있는 약속 쓰기 자료 교육과정간 관련 언어생활 :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며 경험과 생각 느낌을 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