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국제어] 영어공용화에 대한 찬성 측 dat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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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30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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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재반박-한국인의 언어적 포용능력
( 1.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1: 기존 통계의 허구성 中 )
.대안의 단점과 보완방향
.대안: 고급영어에 대한 접근 기회의 보장
4.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영어학습의 불가피성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공교육을 통한 영어실력향상의 가능성과 현실적 한계
3.재반론: 사회ㆍ 文化적 측면에서의 영어의 위상
.국제적인 위상 제고
Ⅳ.영어공용화과정에서의 한국어와 영어의 관계
1.개인적인 차원의 영어실력향상의 가능성과 그 한계
2.비판: 계층간 갈등의 심화
.정보산업분야
.현재영어교사들의 영어수준
Ⅷ.영어공용화의 현실화
3.반박-文化에 있어서의 언어적 영역의 독속성
4.반론1에 대한 반박
목차를 통해 언급된 것과 같이 영어공용화에 대해 폭넓은 방향으로 고찰하고 비판에 대해서는 반박을 게재하는 방식으로 찬성 측 자료를 곤고히 한 한글파일 자료이다. 사실 경제활동은 복잡한 사회활동으로서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표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통계를 내지 않는 한 제대로 된 통계를 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1.영어-한자와 라틴어처럼 기득권유지의 홍위병으로 전락하는가?
3.비판에 대한 대안: 사회적 영어공용화를 통한 계층간 갈등의 해소
Ⅰ.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상관성에 대한 고찰
다.
3.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1: 기존 통계의 허구성
.수업시수의 형평성과 입시와의 관련성으로 인한 한계
5.종합: 영어 위상의 국내외적인 건재함과 그에 따른 영어공용화의 필요성(必要性)
Ⅶ.영어의 절대적 위상에 대한 논쟁
1.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간의 상관성을 드러내주는 instance(사례)
2.영어공용화가 필요한 이유
1.민족주의에 대한 입장
.해외취업
Ⅵ.영어공용화에 대한 방법론적 반박
.영어학습시간의 측면에서의 한계
4.사회적 영어공용화의 재원마련과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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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 입장에 대한 동의
3.대학 내에서의 영어학습과 한계
[현대사회와 국제어] 영어공용화에 대한 찬성 측 data(자료)
Ⅱ.정체성 논쟁
.입장동의에 대해 가능한 반론: 경제적 수준 차에 따른 영어에 대한 심리적 거리 차 의 발생과 그로 인한 빈부격차 심화 및 위화감 발생의 가능성
1.메트카프 법칙의 현실적 설득력
Ⅲ.영어공용화를 통한 경제적 불평등의 해소에 대하여
영어공용화, 찬성, 반대
Ⅴ.영어공용화의 정도(程度)에 대하여
2.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간의 비상관성을 드러내주는 instance(사례)
5.영어공용화와 국가경쟁력의 비상관성에 대한 반론2: 통계를 통해 도출된 결론과 한국 현실과의 상관관계 고찰
영어를 잘하는 것과 국가경쟁력은 흔히 영어를 잘 하는 나라가 얼마나 국가적인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지가 논의의 핵심이 됩니다.
순서
2.반론: china어와 스페인어 등 비영어권 언어의 부상
1.전 국민의 영어유창화가 불필요함
1.영어공용화의 올바른 방향과 방법
목차를 통해 언급된 것과 같이 영어공용화에 대해 폭넓은 방향으로 고찰하고 비판에 마주향하여 는 반박을 게재하는 방식으로 찬성 측 data(자료)를 곤고히 한 한글파일 data(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