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동계계절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2:51
본문
Download : 2020_동계_교육3_평생교육방법론.pdf
제1부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의 기초
2) 교육대상과 내용에서 본 平生敎育(평생교육)
② 개인의 일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① 광의의 입장: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내용을 포괄
④ 개인 ․ 사회생활 국면의 수평적 통합과 일생의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
제14장 lifelong education 평가 원리와 방법
제3장 성인학습의 특성과 교육방법
제1부 lifelong education 방법론의 기초
- 중략 -
제5장 lifelong education 교수원리와 방법
③ UN은 1970년을 ‘국제교육의 해’ (International Year for Education)로 선정
1) 平生敎育(평생교육) concept(개념)의 출현과 의미
(1) 平生敎育(평생교육) 관련 용어: 나라마다 용어사용에 약간의 차이가 있음
제1장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개념과 특성
제2장 lifelong education 대상으로서의 성인학습자
①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
제7장 집단중심 교육방법
제13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운영방법
(1) 平生敎育(평생교육) concept(개념)의 출현
제6장 개인중심 교육방법
- 학교 밖의 성인이나 靑少年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교육
2020년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동계계절시험 core체크
제1부 평생교육방법론의 기초 제1장 평생교육방법의 개념과 특성 제2장 평생교육 대상으로서의 성인학습자 제3장 성인학습의 특성과 교육방법 제4장 성인교육방법 관련이론 제2부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기술 제5장 평생교육 교수원리와 방법 제6장 개인중심 교육방법 제7장 집단중심 교육방법 제8장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 제9장 교수매체와 ICT 교육방법 제10장 평생교육자료 개발 제3부 평생교육 실천현장과 운영전략 제11장 평생교육 현장 제12장 평생학습도시와 네트워크 전략 제1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방법 제14장 평생교육 평가 원리와 방법 제15장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전문성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방송통신 > 동계계절시험
③ 모든 형태의 교육에 대한 통합적 연계조직화
제3부 lifelong education 실천현장과 운영책략
제12장 평생학습도시와 네트워크 책략
제1장 平生敎育(평생교육)의 concept(개념)
(2) 교육대상
제10장 lifelong education data(자료) 개발
② 협의의 입장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concept(개념)(랭그랑)
① 平生敎育(평생교육)이란 용어는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사용되기 스타트
- 平生敎育(평생교육)법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정규 학교교육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으로 정의
① 미국&영국의 성인교육, 프랑스의 성인교육: 교육의 주요대상은 성인
설명
평생교육방법론,방통대평생교육방법론,방송대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방법론시험,평생교육방법론요약,평생교육방법론동계계절시험
② 1950년대~1960년대 들어서 보다 활발하게 사용됨
제9장 교수매체와 ICT 교육방법
제2부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유형과 기술
제4장 성인교육방법 관련theory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concept(개념)
④ 平生敎育(평생교육)이란 ‘인간이 일생에 걸쳐 지속적으로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concept(개념)’
순서
제15장 lifelong education 사의 역할과 전문성
제8장 지역사(歷史)회중심 교육방법
Download : 2020_동계_교육3_평생교육방법론.pdf( 79 )
- 우리나라의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은 이 입장을 취함
제11장 lifelong education 현장
③ 프랑스의 대중교육, 민중교육 독일의 민중교육: 교육의 대상은 일반 서민들





② 미국&독일의 계속교육, 영국의 추가교육: 교육의 대상은 학교교육을 마친 사람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