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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시민교육론 하계계절시험 poin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4:38

본문




Download : 2021_하계_청소년1_시민교육론.pdf





제6장 시민교육주체
시민(Citizen)관념 발달과정의 의의

- 교육: 시민(Citizen)교육의 방법적측면
① 세월호 침몰사건 이후 한국사회에 대한 반성
- 중략 -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
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
① 시민(Citizen)지위: 국가의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어지는 구성원 자격
제14장 environment 시민교육
② 근대민주주의 성립과 시민(Citizen):
순서
(5) 시민(Citizen)관념의 3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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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 시민(Citizen): 시민(Citizen)교육의 目標(목표)·내용적 측면

제11장 소비자 시민교육


제13장 미디어 시민교육

- 성년남자(demos)가 시민(Citizen)권행사: 참여의 책무
제10장 인권 시민교육

① 고대 그리스의 도시국가 아테네에서 민주정이 등장하면서 시민(Citizen)관념 형성
제4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능
- 시민(Citizen)관념은 민주주의 발달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님
(4) ‘시민(Citizen)’관념의 발달 과정

③ 현대 민주주의 성립과 시민(Citizen): 일정연령에 도달한 국가구성원이 시민(Citizen)권 행사
제1장 시민(Citizen)과 시민(Citizen)교육
(1) 시민(Citizen)교육과 시민(Citizen)
(3) ‘시민(Citizen)’관념의 발달 과정
- 시민(Citizen)관념에는 형식적 차원의 시민(Citizen)지위·시민(Citizen)권과 내용적차원의 시민(Citizen)성(시민(Citizen)자질)이 포함됨

설명




③ 시민(Citizen)성: 시민(Citizen)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노력을 통해서 획득하여야 하며 시민(Citizen)교육에 의해서 함양됨. 시민(Citizen)성은 시민(Citizen)교육과 밀접한 관련을 가짐

① 시민(Citizen)교육 = 시민(Citizen)+ 교육
1. 시민(Citizen)과 시민(Citizen)성, 시민(Citizen)사회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 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 제3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의식 제4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능 제5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지식 제6장 시민교육주체 제7장 시민교육 프로그램 제8장 시민교육방법 제9장 정치 시민교육 제10장 인권 시민교육 제11장 소비자 시민교육 제12장 다문화 시민교육 제13장 미디어 시민교육 제14장 환경 시민교육 제15장 세계 시민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Download : 2021_하계_청소년1_시민교육론.pdf( 44 )


- 새롭게 등장한 부르주아 집단이 시민(Citizen)권 행사
제5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지식

제12장 다문화 시민교육


1) 시민(Citiz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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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국민의시대’에서 ‘시민(Citizen)의시대’로전환  “이제는시민(Citizen)이다.”



- 사람들의 노력에 의해 시민(Citizen)관념의 범주 확대
제9장 정치 시민교육

제15장 세계 시민교육

제7장 시민교육 프로그램(program])
(2) 시대정신으로서 시민(Citizen)
② 시민(Citizen)교육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민(Citizen)’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음



제3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의식
방송통신 > 하계계절시험
제8장 시민교육방법
③ 시민(Citizen): 공공선과 자율성, 참여와 책임, 국가권력에 대한 비판정신, 글로벌 의식 등

2021년 시민교육론 하계계절시험 point체크
- 봉건제에 저항한 시민(Citizen)혁명
② 시민(Citizen)권: 시민(Citizen)으로서 권리와 의무, 특히 국가구성원으로서 국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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