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해 내용을 설명(說明)하고 장단점에 대해 기술해 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0:41
본문
Download :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hwp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조사,마케팅조사
2. 전화조사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해 내용을 설명(說明)하고 장단점에 대해 기술해 보세요
1. 대인면접
대인면접법(person-to-person interview), 전화면접법(telephone interview), 컴퓨터를 이용한 면접법(computer-aided interview)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상호간의 접촉을 통해서 응답자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법이다. 보통, 개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필요 시 집단을 대상으로 하기도 하며, 면접의 표준화 정도에 따라, 표준화된 면접, 비 표준화된 면접, 준표준화된 면접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순서
- 장점(長點)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해 내용을 설명하고 장단점에 대해 기술해 보세요





Download :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hwp( 70 )
[] 마케팅 조사의 각 종류에 대해 내용을 설명(說明)하고 장단점에 대해 기술해 보세요
3. 우편조사
1. 대인면접
다양한 조사내용을 비교적 긴 시간에 걸쳐서 상세하게 조사할 수 있다아 응답률이 높다(회수율이 높다). 면접자가 응답의 내용을 점검할 수 있어서 응답의 오류를 줄일 수 있다아 응답에 대한 허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아 질문서에 포함된 내용 외에 연구에 필요한 기타 관련 정보의 수집이 가능 응답자에 따라 설명(explanation)의 융통성을 부여할 수 있어 질문을 응답자에게 잘 이해시킬 수 있다아
4. 인터넷 조사 (online panel 조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