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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 및 패러디, 그림分析(분석) 意見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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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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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 몸은 안쪽으로 갈수록 옷 주름이 사라지고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이 검게 처리했다.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 패러디, 모나리자 그림분석 의견조사



8. 앤디워홀(Andy Warhol)





3.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1919)
7.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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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란 한 대상을 정해 그 대상을 따라하는 것인데, 어떤 식으로 따라하느냐에 따라 비판을 할 수 있고 또 다른 해석이 들어가 있는 새로운 작품이 될 수도 있따 패러디는 그 대상이 유명한 것이어야 하지 않을까? 그 대상이 유명하지 않다면 사람들은 패러디한 작품이 원작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 해석 및 패러디, 그림分析(분석) 意見조사
순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성은 말할 필요가 없는 한 시대를 풍미한 예술가 개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살았던 르네상스를 대변하는 것은 물론 서구 미술사 전체의 명예와 권위를 뒷받침해주는 거장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기법으로 모나리자라는 그림을 그렸다.

그렇다면 작가별로 모나리자의 또 다른 해석을 알아보자.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9185_01.jpg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9185_02_.jpg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9185_03_.jpg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9185_04_.jpg 모나리자 그림을 통한 다양한 작가들의-9185_05_.jpg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렸으며 신비의미소 라고 불릴 정도로 사실적이고 어렴풋한 미소가 보는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곤 한다. 또 어깨와 머리 부분에도 선을 뚜렷이 요점하지 않아 어렴풋이 사라져 가는 느낌이 들어 모나리자를 더욱 신비롭고 생생하게 보이게 했다.
2.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 1977)


6. 페르낭 레제(Fernand Lger, 1930)

Ⅰ. 서론 Ⅱ. 본론 1.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1503-06) 2.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 1977) 3.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1919) 4. 장 미쉘 바스키아(Basquiat, 1945) 5. 라팔 올빈스키(Rafal Olbinski) 6. 페르낭 레제(Fernand Lger, 1930) 7.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 8. 앤디워홀(Andy Warhol) Ⅲ. 결론

Ⅲ. conclusion

스푸마토란? 색 사이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게 만들어 대상들이 서로 부드럽게 스며드는 것처럼 표현 하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다빈치는 인물의 윤곽선을 없애고 그 부분을 붓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었다고 한다. 또 유명해서인지 루브르 박물관에 온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다시피 전시되어있따
1.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1503-06)
Ⅱ. 본론





다빈치는 살아있는 사람처럼 그리고 싶어 했다. 그렇다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모나리자〉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이 작품을 패러디하기에는 좋은 대상이 아닐 수가 없다.
설명
5. 라팔 올빈스키(Rafal Olbinski)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모나리자 기법은 초기 르네상스 미술에서 사물의 가장자리 선을 뚜렷하게 그리는 것을 극복 할려고 스푸마토라는 기법으로 그림을 그렸다. 그렇게 탄생한 모나리자는 작가 다빈치와 닮았다는 설도 돌았다고 한다.
4. 장 미쉘 바스키아(Basquiat, 1945)
다. 그 이전의 초상화는 인물과 닮긴 했지만 살아있는 사람처럼 보이지는 않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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