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 > cebupacificair6 | cebupacificair.co.kr report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 > cebupacificair6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14:30

본문




Download :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hwp








레포트/인문사회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

(1) 전반적인 특징 및 전체 구조의 검토

(2) 세부 단계별 교수-학습 활동의 검토

교수-학습 모형에 대한 논의는 보다 구체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세부 단계별 분석을 통하여 그 모형이 갖고 있는 characteristic(특성)과 구조를 파악함으로써 그 모형의 이해와 적용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와 같이 교수-학습 모형이 관심 밖으로 밀려나 있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 교수-학습 모형의 활성화를 불러일으키는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


문학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의 검토가 필요하다. ,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 모형에는 글레이저 모형, 한국교육개발원의 KEDI 모형, 완전학습 모형 …(To be continued )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1.gif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2.gif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3.gif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4.gif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5.gif 문학%20영역의%20교수-학습%20모형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문학 영역의 교수-학습 모형.hwp( 86 )



문학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의 검토가 필요하다. 글레이저(Glaser)의 수업 모형을 근간으로 고안된 정동화 외 모형과 구인환 외 모형, 그리고 로젠블렛(Rosenblatt)의 reaction(반응) 중심 이론(理論)을 바탕으로 고안된 경규진의 모형 등이 그것이다. 본고에서의 교수-학습 모형의 검토는 교수-학습 모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데에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고에서 검토하고자 하는 교수-학습 모형은 세 가지이다. 본고에서의 교수-학습 모형의 검토는 교수-학습 모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데에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들 모형은 특별히 붙여진 이름이 없으므로 편의상 次例(차례)대로 A, B, C 모형으로 지칭하면서 검토하고자 한다.

(1) 전반적인 특징 및 전체 구조의 검토

교수-학습 모형에는 일반 수업 모형, goal(목표) 모형, 수업 형태 모형 등으로 크게 나누어진다(권낙원, 1990, pp.29-30). 일반 모형은 수업의 일반 현상을 說明(설명) 하는 것으로, 어느 특정 수업 goal(목표) 를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의 일반 목적 달성을 goal(목표) 로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