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3:07
본문
Download : 월마트_2055875.hwp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life(인생) 을 풍요롭게 만든다. 세계경제가 불황과 호황을 거듭하는 동안에도 월마트는 꾸준한 고속성장을 거듭했는데, 이는 월마트가 추구한 경영전략(戰略) 의 우수성을 말해준다.
전 세계 10여개 국에 4천 여 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월마트의 영업이익률은 여느 제조업체에 못지 않다.
2.월마트 중요 성공요인
월마트의 성공요인은 크게 3가지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할인점은 영업이익률이 낮기 마련이지만 월마트의 영업이익률은 5~6%에 달한다.이밖의 모…(skip)
월마트
설명
2002년 11월 29일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인 월마트는 `미국 소매업계 역싸상, 하루 판매액으로는 사상 최고기록인 14억3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1) 저렴한 가격전략(戰略)
2) 저비용 원가구조의 the gist인 물류시스템구축전략(戰略)
3) 독특한 기업 culture (인간중신 현장중심 등)
1)고객 제일주의 EDLP
월마트의 경영이념은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월마트
Download : 월마트_2055875.hwp( 66 )
미국의 한적한 시골구석에서 소매점으로 출발한 월마트는 이제 미국은 물론,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우뚝 섰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2002년 11월 29일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인 월마트는 `미국 소매업계 역사상, 하루 판매액으로는 사상 최고기록인 14억3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90년대 후반 미국 경제 성장을 주도했던 신경제의 호황이 사실은 ‘월마트 effect’(Wal-Mart Effect)에 기인한 것이었다는 평가마저 확산되고 있다아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맥킨지가 한 보고서에서 ‘신경제의 호황은 IT산업이 아니라 전통산업의 높은 생산성에서 비롯됐으며, 그 중심에는 도소매업계의 생산성 상승을 주도한 월마트가 있었다’고 지적한 것이다.월마트 , 월마트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