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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기의 자아와 세계, 그리고 남성과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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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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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달부문집≫(삼련·화성출판사,1982), 25쪽


하늘에서 수여하는 것을 주체가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이러한 수동성이 일관적으로 유지된다면 그것은 세계와의 합일을 가능케 해주는 가장 좋은 조건이 될 수 있따 노자식으로 ‘유아처럼 기운을 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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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의 그와 ≪소피아 여사의 일기≫의 소피아에게 자아는 모든 가치의 담지자이다. 거의 자아주의라고 이름할만한 사고방...
,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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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문제는 그들의 자아가 너무 공고하여 세계와 제대로 만날 수 없고, 그래서 자아를 바람직하게 실현할 수 없다는 점이다.

하늘이여! 하늘이여! 나에게는 지식도, 명예도 쓸데없고, 금전도 필요 없습니다. 만약 나에게 에덴 공원의 이브를 내려주신다면, 그녀의 육체와 영혼을 온통 나의 것으로 하여 주신다면 나는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이러한 부족의 상태가 바로 이 두 소설에서 주목할 부분이라고 이해된다 그런데 두 주인공의 자아주의가 구체적인 행동과 태도로 나타날 때는 판연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
먼저≪몰락≫의 그는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자아 중심주의를 가지고 있따 그는 세계로부터 오로지 무엇인가를 시혜받게 되기를 기대한다. 거의 자아주의라고 이름할만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이들은 그래서 세계가 자아를 중심으로 떠받들어 주고 수용해 줄 때를 선으로 이해한다.
레포트/감상서평
≪몰락≫의 자아와 세계≪몰락≫의 그와 ≪소피아 여사의 일기≫의 소피아에게 자아는 모든 가치의 담지자이다. 거의 자아주의라고 이름할만한 사고방... , 전환기의 자아와 세계, 그리고 남성과 여성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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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의 자아와 세계

순서
≪몰락≫의 자아와 세계
≪몰락≫의 그와 ≪소피아 여사의 일기≫의 소피아에게 자아는 모든 가치의 담지자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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