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1:47
본문
Download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_2027303.hwp
결국 생각은 자유이고, 깨닫는 건 자신이며 자기 자신이 느끼며 마음이 가는 곳이 정답이라는 그러한 저자의 의도는 오히려 직접적으로 그러지 말아야한다고 직접 지적하는 것보다 더욱…(skip)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설명
`스펜서 존슨`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 대해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베스트셀러라는 이름으로 신문과 매체의 입에서 오르내릴 쯤 난 이 책을 두고 무엇이 이들을 이렇게 들끓게 만들었고, 매료시켰는지에 대한 의문만을 잠시 가졌을 뿐, 서점에서 이 녀석의 모양새와 동화책에서나 봤음직한 큼직한 글씨와 쫙쫙 벌어진 행간에서, 껍데기만 바라본 고정관념에서의 짧은 conclusion 은, 그냥 흔히 보는 페이지 채우기의 하나 정도.. 시시한 내용일 것이라 치부하고 말았다.[독후감]누가내치즈를옮겼을까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스펜서 존슨`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 대해 작성한 독서感想文(감상문) 입니다.[독후감]누가내치즈를옮겼을까


이 책을 처음 만나게 된 것은 꽤나 오래전의 일이다. 이 책은 그러나, 목표(goal)인 치즈의 성취 이후 대처하는 그들의 방식의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이 아닌 변화하는 현실에 안주하느냐, 과감하게 새로운 변화의 상황을 부딪쳐 또 다른 치즈를 성취하느냐의 내용 속에 누가 옳다 그르다 얘기는 전혀 없이 결국 이 글을 읽고쓰기 있는 우리들이 ‘아..이렇게는 하지 말아야겠구나.. 나는 과연 어떠한 모습에 가까운 것일까‘ 그러한 나 자신을 비춰보며 깨닫는 건 결국 우리의 몫인 것같이 직접적인 해답은 주지 않는 것 같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_2027303.hwp( 32 )
다.
지금 내 자신이 이 책을 읽고쓰기 또 한번 느낀점은 그 당시에는 잠깐 생각했던 치즈(?).. 그냥 단순하며, 시시하게만 보이던 소재에 대한 나 자신의 철저한 무시였으며, 지금은 그러한 치즈라는 소재에 대한 동경과 목적, 나아갈 길, 그 이상의 상당한 의미를 나 자신에게 심어주었다. 여기에 본인의 意見과 감상평을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이 책은 정말 단순하다.
그러한 동화 같은 이야기 속에는 두 마리의 생쥐와 두 인간아이는 치즈라는 달콤하고 향긋한 목표(goal)를 향해 달리며 성취한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본인의 의견과 감상평을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동창모임에서 거론된 동화 같은 이야기 속에 그들 자신들을 비춰보며 반성하고, 목표(goal)를 향해 갈 때 다가올 수 있을,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을 계기를 마련해준, 무미건조한 life(인생) 이란 음식에, 양념과도 같이 맛을 느끼게 해준 계기가 된 것이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