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analysis > cebupacificair6 | cebupacificair.co.kr report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analysis > cebupacificair6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0:47

본문




Download :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분석.hwp




이러다 보니 비교적 안정적인 경제력을 가지게 되는 30세 가 넘어서 아이를 갖게 되었고 이들은 보상적인 의미로 아이들에게 보다 많이 베풀고자 하여 아이들의 구매력이 커지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처럼 어린이 소비자들(Kids Customers)은 성인 마케터들이 무시할 수 없는 나름대로의 구매동기와 합리성을 가지고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分析(분석)된다
이런 배경으로 등장하기 스타트한 어린이 소비자들은 미국에서만 일 년에 60억 달러 이상을 그들이 선호하는 장난감, 옷, 과자 등에 소비하고, 20억 달러가 넘는 돈이 이들에 의해 은행에 예금된다고 한다. 또 이들 초등학생들은 절반 이상이 여러 매장을 둘러본 후 비교구매를 하며, 54% 이상이 같은 상표를 계속해서 반복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저출산 아동의 소비가 중요한 이유 □

최근 모 잡지에서 실시한 어린이와 10대 시장(Kitten, Kids와 Teens의 합성어)을 分析(분석)한 reference(자료)에 의하면, 이들은 전체 인구의 약 20%를 차지하여 성인시장(전체의 약 56%)의 1/3에 해당하지만 이들 키튼의 한 달 지출규모는 월 mean(평균) 1만 2000원으로 20~40대(2만 원에서 2만 2000원)의 50% 이상에 이른다. 또한 어린이들…(skip)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1.gif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2.gif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3.gif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4.gif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5.gif 저출산%20현상에%20따른%20가계의%20소비성향%20변화%20분석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끝으로 맞벌이부부의 경우는 소비할 수 있는 시간과 어린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아이들에 게 돈을 많이 주거나 이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것을 잘 사주게 된다 한편 이들 맞벌이부 부는 아이들에게 집안에 필요한 것을 직접 구매하도록 한다든가 보다 자립적이 되도록 기대하여 아이들은 일찍부터 자립적인 소비나 구매활동에 노출되는 것이다.
1. 주제 선택 “저출산” 의 선정 이유
- 국내 저출산률과 고령출산률 現況
- 국내 저출산 문제와 現況

2. 신(저출산 가정) VS 구(기성가정) 비교

3. 저출산의 원인(原因)分析(분석)
- 소득요인
- 자녀요인
- 가치관의 alteration(변화)
- 사회, 직장생활의 요인

4. 저출산 아동이 소비자로서 배경과 이유

5. 저출산 아동의 현재 세대의 特性
- 과도한 교육열과 과잉보호
- 나이가 들어도 캥거루처럼 부모 품 안에서 보호받으며 산다는 캥거루족.
- 조기유학의 증가
-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산업
- 영유아 위한 `명품` 시설 우후죽순

7. 저출산 가정이 소비시장에 보이는 特性

8. 저출산 가定義(정의) 아동의 소비성향
- 소비시에 이루어지는 만족도를 중시
- 남들과 다른 discrimination화를 중시
- 오로지 명품
- 쉽게 질리는 휘발성 고객이 될 가능성

9. 기업의 시사점
- 고급화
- 개성화
- 고객 완전 중심

3) 맞벌이하는 부부(Dual-working Parents)가 늘어나거나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자녀를 갖는 시기가 늦어지게 되었다. 특히 학용품, 의류, 신발, 장난감, 식음료 등의 상품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선택하는 비중이 52%에서 60%에 이른다고 한다.저출산 ,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분석.hwp( 99 )



저출산




레포트/경영경제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 변화 analysis
저출산현상에 따른 소자녀 가계의 소비성향을 analysis하고, 이러한 소비characteristic(특성)은 소비를 하는데 있어 어떻게 影響을 줄 것인지를 알아보고, 과연 이 주체들이 기업에게 시사할 점은 무엇인지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저출산현상에 따른 소자녀 가계의 소비성향을 분석하고, 이러한 소비특성은 소비를 하는데 있어 어떻게 영향을 줄 것인지를 알아보고, 과연 이 주체들이 기업에게 시사할 점은 무엇인지 정리했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