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경영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04:00
본문
Download : 학급 경영의 실제.hwp
3) 학급은 역동적 교우 관계로 결합된 사회이며, 개인차와 학급차를 가진 이질적 特性(특성)을 지닌 집단이다. , 학급 경영의 실제경영경제레포트 ,
학급경영의 원리와 기술과 학급경영의 실제와 example(사례) 및 학급경영의 改善(개선) 전술에 마주향하여 간략히 요약 요점한 data(資料)입니다.
2) 학급은 교육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제반 교육 활동의 기본단위이며, 학교 교육 조직의 기초 단위이다.
학급 경영의 실제
학급경영의 원리와 기술과 학급경영의 실제와 사례 및 학급경영의 개선 전략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 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학급 경영의 실제.hwp( 61 )
Ⅰ. 학급경영의 원리와 기술
1. 학급의 定義(정이)
2. 학급경영의 원리
3. 학급경영의 기술(성공적인 학급 경영을 위한 전제)
Ⅱ. 학급경영의 실제와 사례(instance)
1. 학급경영의 실제
2. 학급경영의 사례(instance)
Ⅲ. 학급경영의 개선 전략(戰略)
1. 민주적인 학급 경영
2. 사랑의 실천
3. 감동 감화를 주는 인간관계 형성
가. 학급의 의의(意義)
1) 학급은 학교 교육이 실제로 행하여지고 있는 아동 및 학생의 집단으로 교과(敎科)지도 및 생활지도 등의 교육 활동이 집중적으로 실시되는 학교 교육 행정상의 단위이다.
3) 학급은 실천적 기능을 갖는 작업 하위 체제로서 전인 도야의 장(場)이며, 학교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구성된 의도적 계획적 집단이고, 행정적 최소 단위 집단이다.
2) 학급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과의 관계에서 변화하는 심리학적 집단이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2. 학급경영의 원리
가. 창의성의 원리 : 교육은 culture가치의 인식이며 culture가치의 전달이며, 새로운 culture가치의 창조과정이라고 볼 수 있으므로 학급 담임교사는 학급 학생들이 스스로 판단하고 스스로 행동하도록 기회를 제…(drop)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나. 학급의 성격
1) 학급은 구성원 상호간의 공동 목적을 추구하는 특수 집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