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교육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9:26
본문
Download : 열린교육에 대하여.hwp
이는 열린교육에서 학생들은 학습내용. 학습방법. 학습조직. 학습량. 휴식 및 놀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자율성을 보장받는것을 말합니다.
설명
열린교육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 特性 학습형태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improvement(개선)대안을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 이는 학생들은 자유롭게 행동하되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남을 방해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순서
열린교육에 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열린교육의 정의와 등장배경 특성 학습형태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개선방안을 연구한 자료입니다.열린교육에대하여 , 열린교육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열린교육에 대하여.hwp( 78 )
열린교육에대하여
□ 열린교육의 등장배경
□ 열린교육의 정이와 characteristic(특성)
□ 열린교육의 여러 가지 학습형태
□ 주요국의 열린교육
□ 우리나라의 열린교육
□ 전통적 교육과 열린교육의 비교
□ efficacy적인 열린교육을 위한 교사의 태도
□ 열린교육의 장단점
□ 열린교육의 개선방법
□ 結論(결론)
□ efficacy적인 열린교육을 위한 교사의 태도
efficacy적인 열린교육을 위해서 교사가 가져야할 태도로 첫째로 자율의 원칙이 있습니다. 열린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개인적 보상이나 학습결과에 의한 강화보다는, 협력활동에 의한 …(To be continued )
다. 화장실 출입이나 교실에서의 이동, 옆 사람과의 대화, 질문과 응답 등의 행동들이 다른 사람의 학습활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협동의 원칙을 들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자유의 원칙이 있습니다. 이는 교실이 학생 상호간에 경쟁하는 장소로 전락하거나, 학생들이 교우관계에서 부당한 우월감이나 열등의식을 갖는 장소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