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독재시절 녹화사업의 희생자들(군 의문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0:35
본문
Download : 군사독재시절 녹화사업의 희생자들(군 의문사).hwp
반독재 시위를 잠재우기 위해 실시한 대학생 강제 징집은 이른바 녹화사업으로 이어졌다.
대한의 아들이라면 신성한 의무로 시행해야 하는 병역의 의무를 국가의 권력으로 오용한 것이다.
죽음의 Cause 은 ꡒ자살ꡓ이라는 이름으로 수사는 종결되었다. 그리고 그것은 사회定義(정의)를 외치는 과정에서 여섯명에 이르는 군 의문사가 나왔다. 결국 그들은 양심과 신념을 지키다가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오게된다된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보안사가 녹화사업 대상자들에 대해 관제 프락치 공작을 강요했다는 점이다. 동료들에게 평생동안 씻을…(省略)
의문사-군사독재녹화 , 군사독재시절 녹화사업의 희생자들(군 의문사)인문사회레포트 ,
군사독재시절 녹화사업의 희생자들(군 의문사)
설명
순서
다.
의문사-군사독재녹화
_hwp_01.gif)
_hwp_02.gif)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군사독재시절 녹화사업의 희생자들(군 의문사).hwp( 88 )
군사 독재시절 빨간 민둥산을 푸르게 가꾼다는 취지하에 스타트된 녹화사업. 그러나 그것은 시위에 가담했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 즉 이들에게 휴가를 줘서 내보내 과거에 함께 활동한 동료·선후배들의 행적과 동향을 파악해 보고할 것을 강요한 것이다. 강제징집 된 사병들에 대한 강압적인 사상개조와 학생운동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불법연행과 수사가 자행됐고, 엄청난 육체적·정신적 가혹행위가 가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