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비지니스를 통한 e브랜드 구축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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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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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rand 전문가 양성
라. 기타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가 새롭게 부각되면서 이를 체계적으로 分析하기 위한 첫 번째 시도로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분류가 여러 기관을 통해 이루어졌지만, 아직까지도 표준화된 분류 체계로 정착되지는 않았다. Contentware
라. Community
마. Customization
바. Communication
사. Connection
3. 오프라인 기업의 eBrand 구축전략(strategy)
가. 브랜드 전략(strategy)
나. 채널 전략(strategy)
다.본 資料는 eBrand의 무대인 누리망 산업 고찰을 통해 eBrand의 定義(정의)와 분류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eBrand 구축 모델과 전술대안을 작성해 본 리포트입니다.
브랜드 전문 컨설팅회사인 밸류코퍼레이션은 아커 교수의 定義(정이)에 브랜드와 고객간의 관계를 부각시켜, 브랜드를 조직의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소비자 마음속에 가치 있게 느끼게 함으로서 경쟁자와 discrimination화 시키는 ‘경험적 의미체계’로 定義(정이)하고 있따 이러한 근거에서 살펴볼 때 eBrand는 ‘인터넷(Internet) environment(환경) ’에서의 경험을 통해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경쟁사이트 혹은 경쟁 상품/서비스와 discrimination화 시키는 모든 요소의 총집합 그리고 그 결과를 의미하는 ‘인터넷(Internet) 브랜드’를 일컫는다.
일반적으로 eBrand는 크게 비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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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품 전략(strategy)
IV. 결 론 ..................................................38
1. 기업에 대한 시사점
가. 포탈 eBrand
나. 판매 eBrand
다. 각 기관에서 발표한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분류 체계는 다음과 같다.
레포트/경영경제






누리망 비지니스를 통한 e브랜드 구축 연구
본 자료는 eBrand의 무대인 인터넷산업 고찰을 통해 eBrand의 정의와 분류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eBrand 구축 모델과 전략대안을 작성해 본 리포트입니다.[경영학논문]인터넷비지니스를통한e브랜드구축연구 , 인터넷 비지니스를 통한 e브랜드 구축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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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I. 서론 .................................... 1
1. 연구 개요
가. 연구 배경과 목적
나. 연구의 구성
2.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와 eBrand
가.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의 定義(정이)와 분류
나. eBrand의 定義(정이)와 유형
II. eBrand 평가 모델 개발 ....................................10
1. 평가 모델 개발을 위한 기존 논의 검토
2. eBrand 평가 모델 개발
III. 성공적인 e브랜드 구축전략(strategy) .................................14
1. e브랜드 구축 모델
가. 성공eBrand의 特性(특성)
나. 성공적인 eBrand 구축모델
2. online 기업의 eBrand 구축전략(strategy)
가. Concept
나. CI
다.
이상에서 살펴보았듯이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는 각 기관마다 조금씩 상이한 분류를 제안하고 있지만, 크게는 인터넷(Internet) 자체를 무대로 인터넷(Internet)상에서 활동하는 Internet Player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Internet enabler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따
즉 텍사스 대학의 Intermediary / Internet Commerc / e-Company, Fortune의 e-Company, 삼성경제연구소의 인터넷(Internet) 신 사업 / 인터넷(Internet) 활용사업, Korea Univ.&KT의 e-Commerce Intangible / e-Commerce Tangible 등이 인터넷(Internet) 자체를 무대로 인터넷(Internet)상에서 활동하는 Internet Player로 분류될 수 있으며, 그 외는 모두 이를 지원하기 위한 Internet enabler라고 할 수 있따
나. eBrand의 定義(정이)와 유형
(1) eBrand의 定義(정이)
아커(David Aaker) 교수에 의하면 ‘브랜드란 판매인 또는 판매인 그룹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기 이해 만든 특징있는 로고, 트레이드마크, 포장디자인과 같은 심벌’ 이라고 定義(정이)한다. 중개 eBrand
라. 컨텐츠 eBrand
마. Internet Enabler eBrand
바. 인터넷(Internet) 전용 상품/서비스
2. 강력한 eBrand 개발을 위한 government 의 지원measure(방안)
가. 중소기업을 위한 eBrand 개발 지원
나. eBrand 국제화 촉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