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의 자동차 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3 01:27
본문
Download : 일본의 자동차 산업_3210722.hwp
그래서 멀리 있는 자동차의 모습이 분명하게 보이지 않으 므로 가까이서 보이는 모습을 중시하게 된다 따라서 전체적인 모습은 단지 밸런스를 유 지하는 정도로 하고 램프나 도어 손잡이, 알루미늄 휠 같은 각 부분들의 디테일한 모양과 장식에 …(생략(省略))
다.
⑥ 자동차의 모델교체가 빠르다.
D. 일본 자동차의 특징
1. 기능
유럽이나 미국처럼 자동차로 며칠씩 장거리 여행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목적지까지 신칸센이나 비행기로 이동해 현지에서 렌터카로 다닌다.
,자연과학,레포트
서론
본론
A. 자동차 산업의 특징
1. 대표적인 조립 및 종합공업
2. 산업파급efficacy가 큰 최종 수요적 제조업
3. 규모의 경제efficacy가 큰 산업
4. 국민경제적 산업
5. 산업기술과 조업기술이 중요한 산업
6. 국제화산업 및 범세계적산업(Global Industry)
B. 일본 자동차 산업의 시대적 발전
1.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1950년대(이륙기)
2. 1960년대 (국내수요에 의한 성장)
3. 1970대(수출에 의한 성장)
4. 1980년대(저 성장과 무역마찰에 대응하여 해외투자가 본격화된 성숙기)
5. 1990년대 ( 정체기)
C. 일본의 자동차 산업특징
D. 일본 자동차의 특징
1. 기능
2. 디자인
3. 경차
E. 대표적 기업
1. 닛산
2. 미쓰비시
3. 도요타
4. 마쯔다
5. 혼다
F. 일본 자동차 산업의 국제화
1. 수출을 통한 국제화의 스타트 (1960년대)
2. 동남아시아에서의 해외생산(1960년대 후반-70년대 중반)
3. 대선진국 수출급증 및 무역마찰(1970년대 후반-80년대 전반)
4. 해외진출의 본격화(1980년대 후반 이후)
결론
C. 일본의 자동차 산업특징
일본의 자동차산업은 자동차조립업체를 시스템의 the gist으로 하여 시스템적 기업간 체제를 갖추고 관련된 다수 기업들이 경쟁과 협력의 조화를 통해 그 유효성이 발휘되고 있따
① 부품의 표준화가 가능한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전문부품기업들이 자동차메이커와 독립적으로 시장 메카니즘에 의해 경쟁의 efficacy가 나타나고 있따
② 특정 자동차메이커와 관계 특정적인 부품을 중심으로 해당 자동차메이커와 계열관계를 가지고서 협력적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있따
③ 계열적 부품메이커의 경쟁efficacy이다. 우선 편하고 다루기 쉬운 차를 선호하는 경향이다.일본의 자동차 산업의 특징과 경영전략 국제화전략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리했습니다.
2. 디자인
일본은 위도가 낮으나 습도가 높아 흐린 날도 많지만 맑은 날에도 햇살이 남부 유럽이나 미국 서부처럼 강렬하지 않다. 그리고 멀리 나가 봐야 하루에 갔다 오는 피크닉이나 드라이브의 경우에 중대형 승용차나 Van, SUV등을 이용하고 Second Car 용도인 경차(輕車)를 이용하지는 않는다. 일본의자동차산업 , 일본의 자동차 산업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日本(일본)의 자동차 산업






순서
설명
日本(일본)의자동차산업
레포트(report) 에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⑤ 60년대 이후 급속히 확대된 내수와 수출이었다. 따라서 일본에서 자동차의 주 용도는 단거리의 일상생활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래서 당연히 소형차들이 많이 팔린다. 길도 많이 막혀서 큰 차를 타는 경우는 성능이나 안전성보다는 큰 엔진배기량에서 나오는 여유로운 힘과 부드러운 승차감, 다양하고 신기한 부속장치들, 그리고 폼재기 등의 이유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Download : 일본의 자동차 산업_3210722.hwp( 30 )
日本(일본)의 자동차 산업의 특징과 경영戰略 국제화戰略 등에 대상으로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리했습니다.레포트에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④ 일본의 기업간 관계는 시장과 위계조직사이를 연결하는 중간조직관계가 강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