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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평가 정책의 현재상황 및 개선점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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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7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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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큰 틀로 국가 평가 정책을 논하는 …(생략(省略))

국가평가정책,열린교육,국가고사,인문사회,레포트



Ⅰ. 최근 벌어지고 있는 국가고사 부활의 본질, 1) 열린교육과 7차 교육과definition 도입, 2) 대입제도 개선안과 수행평가, , Ⅱ. 국가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1. 왜 평가를 고민해야 하는가?, 1) 입시교육은 교육파괴의 주범, 2) 입시교육은 식민지교육의 유물 , 3) 본령을 벗어난 평가, 2. 학생 평가 , 1) 학교 교육과정에서 교사에 의한 학생 평가, 2) 평가의 정상화를 위한 전제 조건, 3. 수능은 입학시험이 아닌 고등학교 졸업자격고사여야 한다.
4. 국가차원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Ⅲ. 초등학교 3학년 전집 평가, 폐지만이 대안이다.
1. 학생평가가 아닌 교육과정 평가가 선행되어야
2. 졸속적 논의과정
3. 국가주도 획일적 일제고사 시행으로 인한 교육적 파행
4. 기초학력 진단평가 실시, 교육부의 진정한 의도는



평가 영역이 독립적으로 논의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학교교육의 내용과 활동을 바꾸고 싶을 때 정권은 언제나 평가 정책의 變化를 꾀하여 왔다. 학교 교육활동의 일환으로서 역할을 해야할 평가가 철저히 학교교육활동과 동떨어진 독립된 영역으로 존재하면서 오히려 모든 학교 교육활동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 4. 국가차원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 Ⅲ. 초등학교 3학년 전집 평가, 폐지만이 대안이다. 최근의 초등학교 국가고사 문제 역시 이러한 analysis(분석) 틀로 그 Cause 규명이 가능할 것이다. 국가의 의도를 알아야 올바른 대응이 가능할 것이다.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1.gif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2.gif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3.gif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4.gif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5.gif 국가%20평가%20정책%20어떻게%20바뀌어야%20할%20것인가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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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최근 벌어지고 있는 국가고사 부활의 본질, 1) 열린교육과 7차 교육과정의 도입, 2) 대입제도 개선안과 수행평가, , Ⅱ. 국가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1. 왜 평가를 고민해야 하는가?, 1) 입시교육은 교육파괴의 주범, 2) 입시교육은 식민지교육의 유물 , 3) 본령을 벗어난 평가, 2. 학생 평가 , 1) 학교 교육과정에서 교사에 의한 학생 평가, 2) 평가의 정상화를 위한 전제 조건, 3. 수능은 입학시험이 아닌 고등학교 졸업자격고사여야 한다. 경우에 따라 그 necessity need이 일부 인정되기도 하겠지만 적어도 우리사회에서 평가란 철저히 결과 평가를 말하는 것이고 이는 과정을 철저히 왜곡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다., 1. 학생평가가 아닌 교육과정 평가가 선행되어야, 2. 졸속적 논의과정, 3. 국가주도 획일적 일제고사 시행으로 인한 교육적 파행, 4. 기초학력 진단평가 실시, 교육부의 진정한 의도는, , , FileSize : 94K , 국가 평가 정책의 현황 및 개선점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국가평가정책 열린교육 국가고사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Ⅰ. 최근 벌어지고 있는 국가고사 부활의 본질
1) 열린교육과 7차 교육과定義(정의) 도입
2) 대입제도 improvement안과 수행평가

Ⅱ. 국가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1. 왜 평가를 고민해야 하는가?
1) 입시교육은 교육파괴의 주범
2) 입시교육은 식민지교육의 유물
3) 본령을 벗어난 평가
2. 학생 평가
1) 학교 교육과정에서 교사에 의한 학생 평가
2) 평가의 정상화를 위한 전제 조건
3. 수능은 입학시험이 아닌 고등학교 졸업자격고사여야 한다. , 4. 국가차원 평가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 Ⅲ. 초등학교 3학년 전집 평가, 폐지만이 대안이다., 1. 학생평가가 아닌 교육과정 평가가 선행되어야, 2. 졸속적 논의과정, 3. 국가주도 획일적 일제고사 시행으로 인한 교육적 파행, 4. 기초학력 진단평가 실시, 교육부의 진정한 의도는, , , 파일크기 : 9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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