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3월 관찰기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0:46
본문
Download : 만5세 3월 유아 관찰 기록 19.hwp
읽기 - 글자를 읽지는 못하지만 책의 그림을 단서로 이야기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찰일지,어린이집, 만5세
*블럭놀이
*읽기․쓰기․듣기:
(친구들이나 교사와 1:1 대화시에는 잘 이야기함)
언 어
교사의 말투, 행동을 흉내내는 모습을 보인다. “선생님 이거 어때요? 00랑 같이 만들었어요” 라고 하며 만든 것을 보여주었다.
순서
1-10 수를 세어볼 수 있고,
일대일 대응을 사용하여 수량의 많고 적음을 안다. “선생님 이거 어때요? 00랑 같이 만들었어요” 라고 하며 만든 것을 보여주었다.
역 할
미 술
*역할놀이
*미술활동:
교사의 질문에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이야기 하기 어려워함.
“ 자 00반 모이세요” 라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며 인사도 나눈다.
블록으로 어린이집 만들기 놀이를 한다.
설명
역 할
듣기 - 교사나 친구가 들려주는 동화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듣는다. *발표력: 교사의 질문에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이야기 하기 어려워함. (친구들이나 교사와 1:1 대화시에는 잘 이야기함) *읽기․쓰기․듣기: 듣기 - 교사나 친구가 들려주는 동화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듣는다.
쌓 기 역 할 미 술 언 어 수 · 조작 *블럭놀이 블록으로 어린이집 만들기 놀이를 한다. 읽기 - 글자를 읽지는 못하지만 책의 그림을 단서로 이야기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학적탐구: 1-10 수를 세어볼 수 있고, 일대일 대응을 사용하여 수량의 많고 적음을 안다. 쓰기 -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글자와 비슷한 형태로 표현한다. *역할놀이 선생님 역할을 맡고 싶어한다.
선생님 역할을 맡고 싶어한다.
*발표력:
다.
쓰기 -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글자와 비슷한 형태로 표현한다.
1-10 수를 세어볼 수 있고,
Download : 만5세 3월 유아 관찰 기록 19.hwp( 27 )
일대일 대응을 사용하여 수량의 많고 적음을 안다. *수학적탐구:
(친구들이나 교사와 1:1 대화시에는 잘 이야기함)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미술활동으로 표현한다.
레포트 > 기타
*읽기․쓰기․듣기:
교사의 말투, 행동을 흉내내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의 설명을 듣고 만들기 활동을 스스로 해본다. “ 자 00반 모이세요” 라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며 인사도 나눈다. 교사의 설명을 듣고 만들기 활동을 스스로 해본다.
읽기 - 글자를 읽지는 못하지만 책의 그림을 단서로 이야기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블록으로 어린이집 만들기 놀이를 한다.
*미술활동:
*블럭놀이
쌓 기
수 · 조작





“ 자 00반 모이세요” 라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며 인사도 나눈다.
만5세 3월 관찰기록
언 어
*수학적탐구:
*역할놀이
교사의 질문에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이야기 하기 어려워함.
미 술
쌓 기
선생님 역할을 맡고 싶어한다.
수 · 조작
듣기 - 교사나 친구가 들려주는 동화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듣는다. *미술활동: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미술활동으로 표현한다. 교사의 說明(설명) 을 듣고 만들기 활동을 스스로 해본다. “선생님 이거 어때요? 00랑 같이 만들었어요” 라고 하며 만든 것을 보여주었다. 교사의 말투, 행동을 흉내내는 모습을 보인다.
*발표력:
다양한 data(資料)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미술활동으로 표현한다.
쓰기 -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글자와 비슷한 형태로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