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2세 observation기록 2학기 (9-2월 )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0:25
본문
Download : 2학기 관찰일지 만 2세.zip
“또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양말을 다 신자 “짜잔” 하고 일어선다. 교사가 “00 변기에 가서 쉬 하고 오세요” 하자 변기로 이동한 후 변기 위에 앉는다. 변기에 앉아 있던 00가 “선생님 쉬 쌌어요” 라고 말하며 선생님을 부른다. 교사가 “그건 무슨 동물이야~?” 하고 말하니 “양”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우와 00가 눈을 만들었구나~” 하자 웃음을 지으며 다른 과자를 또 하나 올리며 “코!” 라고 말한다. oo이에게 “하지마!” 라고 큰 소리를 낸다.두 접시를 들고 교사에게 가져와 입에 갖다 대며 “선생님 아~” 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00가 oo이를 향해“야! oo아~00 머리~~!” 라고 말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머리를 바닥에 대고 다리 한 쪽을 들어 올렸다가 내렸다가 한다. 활동명:일상 생활 하원 준비를 마친 00가 “선생님 나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 앉아 다리를 쭉 찢으며 양 손을 높이 들어올린다. 교사가 “00 다 만들었네 누구 만들었어?” 하고 묻자 00가 “음...엄마”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이것도 빨간색 이것도 빨간색이네~또 빨간색이 어디있을까?” 하자 교실을 둘러보다 빨간색 놀잇감을 들고 “여네” 한다. 교사가 “ 눈도 만들었고 코도 만들었네~ 입은 어떤걸로 만들꺼예요~?” 하자 00가 과자 재료를 살펴보다 “이거” 라고 말하며 과자를 집어 입을 완성한다. “또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하원 준비를 마친 00가 “선생님 나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 앉아 다리를 쭉 찢으며
활동명: 과자로 가족 얼굴 만들어요
활동명: 동물 가면을 만들어요
“선생님이 깔아줄게 00야~” 하자 “00가 할래” 라고 말하며 이불 깔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그거 00 양말이야~? 00야 우리 양말 신어볼까요?” 하자 “응” 하며 양말을 꺼내서 자리에 앉아 양말 신기를 시도 한다. 교사가 “우와 00가 눈을 만들었구나~” 하자 웃음을 지으며 다른 과자를 또 하나 올리며 “코!” 라고 말한다. 교사를 다시 쳐다보며 “토끼가 없네”라고 말한다.
빨간 색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00야 이건 무슨색일까?” 물어보자 “빨간색”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교사가 “00 다 만들었네 누구 만들었어?” 하고 묻자 00가 “음...엄마”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어린이집, 관찰일지, 만 2세
활동명 : 색깔 이름 듣고 말해보아요
oo이가 던진 공에 머리를 맞는다. 교사가 “00가 토끼를 그렸구나~”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계속 동그라미를 그리며 가면을 꾸민다. 이불을 다 깐 “00가 했어” 라고 말하며 이불 위에 눕는다. 교사가 “우와 00가 눈을 만들었구나~” 하자 웃음을 지으며 다른 과자를 또 하나 올리며 “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남은 음식을 버리자 뒷 정리를 한다.
“선생님이 깔아줄게 00야~” 하자 “00가 할래” 라고 말하며 이불 깔기를 시도한다.
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변기에 앉아 있던 00가 “선생님 쉬 쌌어요” 라고 말하며 선생님을 부른다. 교사가 oo이 에게 “oo이가 던진 공에 00가 맞아서 속상하대~ 00야 미안해~하자” 했더니 oo이가 00에게 사과를 한다.
활동명:일상 생활
수면습관
활동명: 양말을 신고 벗어요
하원 준비를 마친 00가 “선생님 나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 앉아 다리를 쭉 찢으며
레포트 > 기타
00가 소꿉놀이를 하며 접시 위에 닭다리를 올려 놓는다.
뻥튀기 위에 동그란 과자를 두 개 올리며 “선생님 봐봐 눈!” 한다. 교사가 “우와 00 엄청 유연하네 뭐하는 거야~?” 하자 “발레” 라고 말하며 웃음을 짓는다. 교사가 “그건 무슨 동물이야~?” 하고 말하니 “양”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00 변기에 가서 쉬 하고 오세요” 하자 변기로 이동한 후 변기 위에 앉는다. oo이에게 “하지마!” 라고 큰 소리를 낸다. 잠시 뒤 oo이가 던진 공에 00 등에 맞는다. 교사가 “00가 토끼를 그렸구나~”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계속 동그라미를 그리며 가면을 꾸민다. 활동명:바구니에 색깔 공을 던져요 oo이가 던진 공에 머리를 맞는다.
활동명:바구니에 색깔 공을 던져요
교사가 “00 쉬 마려워?” 하고 묻자 “응” 이라고 대답한다. 다 완성되자 “짜잔”이라고 말하며 가면을 보여준다. 머리를 바닥에 대고 다리 한 쪽을 들어 올렸다가 내렸다가 한다. 양말을 다 신자 “짜잔” 하고 일어선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수면습관 교사가 이불을 갖고 오자 00가 자신의 이불을 항상 눕는 자리로 끌고 간다.
식습관 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가 토끼를 그렸구나~”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계속 동그라미를 그리며 가면을 꾸민다.
활동명: 과자로 가족 얼굴 만들어요
교사가 “그거 00 양말이야~? 00야 우리 양말 신어볼까요?” 하자 “응” 하며 양말을 꺼내서 자리에 앉아 양말 신기를 시도 한다. 교사가 “00야 이게 뭐야~?” 하고 묻자 “토끼” 라고 답한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자리에서 일어나 미술 영역에 있는 색연필을 가져와 빨간색을 꺼내더니 교사를 보여주며 “똑같네” 라고 말한다. 이불을 다 깐 “00가 했어” 라고 말하며 이불 위에 눕는다. oo이에게 “하지마!” 라고 큰 소리를 낸다. “또 봐봐요” 라고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이불을 다 깐 “00가 했어” 라고 말하며 이불 위에 눕는다. 바구니에서 다른 접시를 꺼내 포도를 올려 놓는다. 배변습관 교사가 “00 쉬 마려워?” 하고 묻자 “응” 이라고 대답한다. 머리를 바닥에 대고 다리 한 쪽을 들어 올렸다가 내렸다가 한다. 교사가 “00는 무슨 동물 좋아해요~?” 하고 물어보니 “난 토끼 좋아” 라고 말하며 동물 인형을 둘러본다. 교사가 “00 다 만들었네 누구 만들었어?” 하고 묻자 00가 “음...엄마”라고 대답한다. 다 완성되자 “짜잔”이라고 말하며 가면을 보여준다. 교사가 “00야 이게 뭐야~?” 하고 묻자 “토끼” 라고 답한다.
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잠시 뒤 oo이가 던진 공에 00 등에 맞는다.두 접시를 들고 교사에게 가져와 입에 갖다 대며 “선생님 아~” 라고 말한다.
설명
수면습관
어린이집 만2세 observation기록 2학기 (9-2월 ) 입니다
다. 교사가 “우와 00 엄청 유연하네 뭐하는 거야~?” 하자 “발레” 라고 말하며 웃음을 짓는다. 사과를 받은 00가 “응~” 이라고 말하며 역할영역으로 이동해서 아기 인형을 품에 안는다.
교사가 “00 쉬 마려워?” 하고 묻자 “응”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를 다시 쳐다보며 “토끼가 없네”라고 말한다. 교사가 “ 눈도 만들었고 코도 만들었네~ 입은 어떤걸로 만들꺼예요~?” 하자 00가 과자 재료를 살펴보다 “이거” 라고 말하며 과자를 집어 입을 완성한다. 교사가 “우와 00 엄청 유연하네 뭐하는 거야~?” 하자 “발레” 라고 말하며 웃음을 짓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사과를 받은 00가 “응~” 이라고 말하며 역할영역으로 이동해서 아기 인형을 품에 안는다. 활동명 : 색깔 이름 듣고 말해보아요 빨간 색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00야 이건 무슨색일까?” 물어보자 “빨간색”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그거 00 양말이야~? 00야 우리 양말 신어볼까요?” 하자 “응” 하며 양말을 꺼내서 자리에 앉아 양말 신기를 시도 한다. 활동명: 양말을 신고 벗어요 양말 통 앞으로 가서 00 양말 칸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00꺼” 라고 말을 한다.
양 손을 높이 들어올린다. 변기에 앉아 있던 00가 “선생님 쉬 쌌어요” 라고 말하며 선생님을 부른다. 교사가 oo이 에게 “oo이가 던진 공에 00가 맞아서 속상하대~ 00야 미안해~하자” 했더니 oo이가 00에게 사과를 한다.
순서
동물 인형을 보고 있는 00에게 “00야 어떤 동물로 놀이할까?” 하고 묻자 “음~난 이거” 라고 말하며 양 인형을 집어 든다.
활동명: 양말을 신고 벗어요
Download : 2학기 관찰일지 만 2세.zip( 24 )
양 손을 높이 들어올린다.
양말 통 앞으로 가서 00 양말 칸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00꺼”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이것도 빨간색 이것도 빨간색이네~또 빨간색이 어디있을까?” 하자 교실을 둘러보다 빨간색 놀잇감을 들고 “여네” 한다.
배변습관
교사가 이불을 갖고 오자 00가 자신의 이불을 항상 눕는 자리로 끌고 간다. 교사가 남은 음식을 버리자 뒷 요약를 한다. 활동명: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요 00가 소꿉놀이를 하며 접시 위에 닭다리를 올려 놓는다. 자리에서 일어나 미술 영역에 있는 색연필을 가져와 빨간색을 꺼내더니 교사를 보여주며 “똑같네” 라고 말한다. 교사가 “이것도 빨간색 이것도 빨간색이네~또 빨간색이 어디있을까?” 하자 교실을 둘러보다 빨간색 놀잇감을 들고 “여네” 한다. 교사가 “그건 무슨 동물이야~?” 하고 말하니 “양” 이라고 대답한다. 활동명: 동물 인형으로 놀이해요 동물 인형을 보고 있는 00에게 “00야 어떤 동물로 놀이할까?” 하고 묻자 “음~난 이거” 라고 말하며 양 인형을 집어 든다. 교사가 다시 한 번 “태유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보자 “배불러 안 먹어요”라고 답한다. 양말을 다 신자 “짜잔” 하고 일어선다.
색연필로 가면 위에 동그라미를 반복적으로 그린다.
활동명: 동물 가면을 만들어요
양말 통 앞으로 가서 00 양말 칸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00꺼” 라고 말을 한다. 00가 oo이를 향해“야! oo아~00 머리~~!” 라고 말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자리에서 일어나 미술 영역에 있는 색연필을 가져와 빨간색을 꺼내더니 교사를 보여주며 “똑같네” 라고 말한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음 맛있어 잘 먹었어 00야” 하자 “응” 하며 OO이에게 다가가 OO이 아~“ 한다.
교사가 이불을 갖고 오자 00가 자신의 이불을 항상 눕는 자리로 끌고 간다.
활동명: 동물 인형으로 놀이해요
동물 인형을 보고 있는 00에게 “00야 어떤 동물로 놀이할까?” 하고 묻자 “음~난 이거” 라고 말하며 양 인형을 집어 든다. 교사가 “00는 무슨 동물 좋아해요~?” 하고 물어보니 “난 토끼 좋아” 라고 말하며 동물 인형을 둘러본다. 바구니에서 다른 접시를 꺼내 포도를 올려 놓는다.
빨간 색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00야 이건 무슨색일까?” 물어보자 “빨간색” 이라고 대답한다. 00가 oo이를 향해“야! oo아~00 머리~~!” 라고 말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음 맛있어 잘 먹었어 00야” 하자 “응” 하며 OO이에게 다가가 OO이 아~“ 한다. 교사를 다시 쳐다보며 “토끼가 없네”라고 말한다. 활동명: 동물 가면을 만들어요 색연필로 가면 위에 동그라미를 반복적으로 그린다. 활동명: 과자로 가족 얼굴 만들어요 뻥튀기 위에 동그란 과자를 두 개 올리며 “선생님 봐봐 눈!” 한다. 바구니에서 다른 접시를 꺼내 포도를 올려 놓는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 눈도 만들었고 코도 만들었네~ 입은 어떤걸로 만들꺼예요~?” 하자 00가 과자 재료를 살펴보다 “이거” 라고 말하며 과자를 집어 입을 완성한다.
색연필로 가면 위에 동그라미를 반복적으로 그린다.
활동명:바구니에 색깔 공을 던져요
활동명: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요
활동명:일상 생활
식습관
활동명: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요
00가 소꿉놀이를 하며 접시 위에 닭다리를 올려 놓는다. 교사가 남은 음식을 버리자 뒷 정리(arrangement)를 한다. 교사가 다시 한 번 “태유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보자 “배불러 안 먹어요”라고 답한다. 교사가 “00야 이게 뭐야~?” 하고 묻자 “토끼” 라고 답한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음 맛있어 잘 먹었어 00야” 하자 “응” 하며 OO이에게 다가가 OO이 아~“ 한다.
뻥튀기 위에 동그란 과자를 두 개 올리며 “선생님 봐봐 눈!” 한다. 교사가 다시 한 번 “태유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보자 “배불러 안 먹어요”라고 답한다. 교사가 oo이 에게 “oo이가 던진 공에 00가 맞아서 속상하대~ 00야 미안해~하자” 했더니 oo이가 00에게 사과를 한다.두 접시를 들고 교사에게 가져와 입에 갖다 대며 “선생님 아~” 라고 말한다. 다 완성되자 “짜잔”이라고 말하며 가면을 보여준다. 잠시 뒤 oo이가 던진 공에 00 등에 맞는다. 교사가 “00 변기에 가서 쉬 하고 오세요” 하자 변기로 이동한 후 변기 위에 앉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사과를 받은 00가 “응~” 이라고 말하며 역할영역으로 이동해서 아기 인형을 품에 안는다. 교사가 “00는 무슨 동물 좋아해요~?” 하고 물어보니 “난 토끼 좋아” 라고 말하며 동물 인형을 둘러본다. “선생님이 깔아줄게 00야~” 하자 “00가 할래” 라고 말하며 이불 깔기를 시도한다.
활동명: 동물 인형으로 놀이해요
식습관





활동명 : 색깔 이름 듣고 말해보아요
배변습관
oo이가 던진 공에 머리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