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기술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9:48
본문
Download : 독서의 기술을 읽고(2).hwp
그래서 책을 읽을 때 이해가 잘 되지 않은 부분도 있었고, 나에게 맞는 책을 고르는 것이란 쉽지 않았다. 글쓴이가 쓴 글에 마주향하여 머릿속으로 생각을 끊임없이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것을 이 책의 글쓴이는 야구의 투수와 포수로 비유했다. 이 책을 읽으면 앞으로 살면서 수많은 책들을 읽을 나한테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공을 던지는 투수는 필자고 공을 받는 포수는 독자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headline(제목)은 상당히 끌렸다. 이 책에서는 쓰기와 말하기는 적극적인 활동이지만 읽기와 듣기는 수동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고, 쓰는 이나 말하는 이는 노력을 해야 하지만, 읽는 이나 듣는 이는 가만히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라고 했다. 투수가 던지는 공을 받기 위해서는 포수가 움직여야한다. 만약에 투수가 alteration(변화) 구를 던졌을 때 포수가 가만히 있으면 공을 받지 못하는 것처럼 필자가 어려운 내용을 줬을 때 생각하는 기술이 필요하…(drop)
_hwp_01.gif)
_hwp_02.gif)
Download : 독서의 기술을 읽고(2).hwp( 45 )
독서의 기술을 읽고 , 독서의 기술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독서 기술 읽고
순서
서평감상/서평
다.
독서의 기술을 읽고
설명
독서,기술,읽고,서평,서평감상
독서의 기술을 읽고
독서의 기술을 읽고쓰기
나는 책을 많이 읽어 보지 않았다. 그리고 공은 책이나 전달하려는 내용이다. 이 말은 글쓴이가 무엇을 전하려고 쓴 글을 그냥 받아들이기만 하면 안 된다고 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