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5:11
본문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관한 고찰.hwp
장애인을 모두 동일시하지 말고 각각 다른 인격을 가진 인격체라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는 생각에서 유아 특수교육을 생각해봤습니다.유아특수교육 , 유아특수교육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유아특수교육에 관한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사람이 각기 다르듯이 장애인 역시 각기 다르다. 장애인을 모두 동일시하지 말고 각각 다른 인격을 가진 인격체라는 것을 인식해야만 한다는 생각에서 유아 특수교육을 생각해봤습니다.
따라서 유아특수교육은 장애가 있거나 장애의 위험이 있는 취학전 유아들을 찾아내어 유아와 그의 가족에게 필요한 중재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로 인한 影響(영향)을 최소화하고, 2차적인 장애를 예방하여 궁극적으로 가능한 한 사회에 適應(적응)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특수유아라 하더라도 장애를 일찍 발견하여 적절하게 중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보다 높은 수준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유아특수교육의 현실태(實態)
우리나라 유아특수교육의 실태(實態)에 상대하여 정신지체부모연합회에서는 특…(drop)
사람이 각기 다르듯이 장애인 역시 각기 다르다.
설명
유아특수교육
다.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관한 고찰.hwp( 37 )
일반적으로 특수유아란 지적 特性, 감각능력, 신경근육 혹은 신체적 特性, 사회 혹은 정서적 행동, 의사소통 능력, 복합장애 영역에 있어서 average(평균) 또는 일반 유아로부터 벗어난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최대의 능력으로 발달시키기 위하여 교육실제의 수정이나 특수교육서비스가 요구되는 유아를 말한다. 그러나 사실상 일반유아와 특수유아를 구분하는 절대적 기준이란 거의 없는 것이고, 이상이란 일반의 연장에 불과한 것이며, 특수유아가 보이는 편차 내지는 이질성은 어디까지나 지적인 차이가 아니라 양적 상대적 관념으로 해석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