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6:23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hwp
③ 의문사 woher와 wo에 대해 배우고 전치사 aus의 사용을 안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생실습4월교안






순서
1. 교재 및 단원명 :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
Kapetel 1. Guten Tag!
2. 학습의 요지
(1) 새로운 어휘를 학습한다. 이름묻기Wie heißen Sie?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표현이다.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
설명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3) 자신을 introduction하는 표현을 익힌다.
3. 학습 목표(goal)
인사하기Guten TagGuten Tag!은 낮 인사로서 일과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인사말이다. (z.B 이름. 국적 및 거주지)
(4) 인칭대명사(ich, Sie)와 동사의 현재 인칭alteration(변화) (-e, -en)를 이해하고 익힌다.자기introductionIch heiße Lisa Klein.독일 사람을 처음 만났을 경우 자신을 먼저 introduction한 후에 상대방에게 이름이나 고향 등을 묻는 것이 자연스러운 대화법이다. 이에 대한 대답에 전치사 aus를 사용한다.
② 자기introduction와 인사할 때의 표현을 익히고 인칭대명사와 동사의 alteration(변화) 를 안다.
5. 단원의 목표(goal)
(1) 이해면
① 인사할 때 사용하는 여러 가지 표현에 대하여 이해한다.
(3) 충분한 반복과 순차학습을 통하여 학습자가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지도한다.
(4) 교사의 일방적인 지도를 지양하고 학습자들이 주체적으로 수업에 동참하도록 한다. 교생실습4월교안 ,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사범교육레포트 ,
다.
4.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한다.
(2) 인사말을 익힌다.출신묻기Woher kommen Sie?woher는 의문사 wo에서 파생된 의문부사로서 ‘어디에서, 어디로부터’의 뜻을 갖는다.
(2) 불필요한 설명(說明)이나 과도한 수행과제課題를 제시하지 않도록 한다.
(2) 기능 및 태도면
① 수업 시기에 따라 알맞은 인사를 할 수 있다
②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hwp( 92 )
고등학교 Deutsche Sprache 1에 대한 자료입니다.
독일어에는 우리말의 존대법과 비슷한 것이 있어서 존칭에는 Sie를 사용하고 그에 따라 동사의 형태가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