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8:08
본문
Download :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hwp
무역 e-마켓플레이스의 공동 사업을 통하여 공동 解法(해법) 개발, M2M 등을 도입하여 대형 허브사이트로 발전하는 方案을 모색하는 등의 노력을 경주하여야 한다.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
다. 중소기업전자무역활성화방안 ,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hwp( 46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중소기업전자무역활성화방안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무역지원센…(drop)
중소기업전자무역 활성화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설명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범위와 방법
Ⅱ.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용 실태분석과 e-마켓플레이스
1. 전자무역의 concept(개념)
2. 국내 전자상거래 실태
3. 기업간 전자상거래 效果
4. e-마켓플레이스
5. 전자무역(e-트레이드)의 중요성
Ⅲ.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전망과 project
1. 중소무역업체의 사이버무역 접근성 부족
※ 설문 - 인천 남동공업산업단지
Ⅳ. 전자무역 활성화 方案
1.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및 유통성 확보
2. 거래알선사이트(e-MP) 제공정보의 신뢰성 제고
3. 전문인력 양성
4. 중소무역업체의 사이버무역 경쟁력 제고
5. 중소무역업체의 협업 분위기 조성
Ⅴ. 結論(결론) 및 요약
세계 e-마켓플레이스들의 대형화 및 글로벌화와 미국, 日本(일본) 등의 전자상거래 집적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전자무역 관련 업체들을 e-Trade Center와 같은 공동시설에 집적화시켜야 한다. 무역 Value Chain에 있는 유관기관을 물리적으로 집중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공동 백업시설, 공동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안정적 시스템 운영을 도모함으로써 e-Biz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한다. 집적화를 통하여 비용절감, 공동작업 등을 통한 경쟁력 향상과 공동해외시장개척, 수출상품개발 등을 통한 수출증대 및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