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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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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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조직에 대한 학자들의 다양한 定義(정의): ◘ SENGE교수의 定義(정의) 「제5의 원칙(The Fifth discipline 1990)」의 저자인 MIT대학의 생게교수는 학습조직은 조직구성원 모두가 자신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내부능력을 끊임없이 키우는 회사, 새롭고 포괄적 사고가 권장되는 회사, 집단적 열망이 실현되는 회사, 함께 학습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배우는 회사 라고 定義(정의) [목적 달성 방법]: 「시스템적 사고, 개인적 숙련,…(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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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따라서 지식을 창출▪획득▪확산하는데 능숙한 조직, 새로운 지식과 통찰력을 반영하여 행동수정에 능숙한 조직, 잘못된 지식을 폐기하는데 능숙한 조직만이 앞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 것이다.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 1) 학습조직의 정의, , 2) 학습조직의 등장배경, , 3) 조직지식의 특징, , 4) 조직학습의 순환과정, (1) [제1단계 : 지식창출], (2) [제2단계 : 지식공유], (3) [제3단계 : 지식저장], (4) [제4단계 : 지식페기], , 5) 조직학습의 유형, (1) 학습의 원천에 따른 분류, (2) 조직학습의 수준에 따른 분류, , 6) 학습조직의 구축방안, (1) [구조적 원칙], (2) [운영적 원칙], , , 디지털 경영조직 (@형조직), , 1) 「@형조직」의 필요성, , 2) [@형 조직의 개요], , 3) [@형조직의 유형 및 특징], <그림> @형 조직의 주요 유형, [세포분열형], [조삼모사형], [이합집산형], , 4) 「디지털 @형조직」의 시사점, , FileSize : 192K , 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경영경제레포트 , 학습조직 조직관리 디지털경영조직 조직학습 조직지식
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
순서
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 1) 학습조직의 정의(定義), , 2) 학습조직의 등장배경, , 3) 조직지식의 특징, , 4) 조직학습의 순환과정, (1) [제1단계 : 지식창출], (2) [제2단계 : 지식공유], (3) [제3단계 : 지식저장], (4) [제4단계 : 지식페기], , 5) 조직학습의 유형, (1) 학습의 원천에 따른 분류, (2) 조직학습의 수준에 따른 분류, , 6) 학습조직의 구축方案, (1) [구조적 원칙], (2) [운영적 원칙], , , 디지털 경영조직 (@형조직), , 1) 「@형조직」의 필요성(必要性), , 2) [@형 조직의 개요], , 3) [@형조직의 유형 및 특징], <그림> @형 조직의 주요 유형, [세포분열형], [조삼모사형], [이합집산형], , 4) 「디지털 @형조직」의 시사점, , 자료(data)크기 : 192K
설명
학습조직,조직관리,디지털경영조직,조직학습,조직지식,경영경제,레포트
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1) 학습조직의 定義(정의)
2) 학습조직의 등장배경
3) 조직지식의 특징
4) 조직학습의 순환과정
(1) [제1단계 : 지식창출]
(2) [제2단계 : 지식공유]
(3) [제3단계 : 지식저장]
(4) [제4단계 : 지식페기]
5) 조직학습의 유형
(1) 학습의 원천에 따른 분류
(2) 조직학습의 수준에 따른 분류
6) 학습조직의 구축대안
(1) [구조적 원칙]
(2) [운영적 원칙]
디지털 경영조직 (@형조직)
1) 「@형조직」의 necessity need
2) [@형 조직의 개요]
3) [@형조직의 유형 및 특징]
<그림> @형 조직의 주요 유형
[세포분열형]
[조삼모사형]
[이합집산형]
4) 「디지털 @형조직」의 시사점
1) 학습조직의 定義(정의) 학습(learning)이란 작업장에 들어가기 전에 거치는 일회적 과정도 아니고, 격리된 강의실▪교육장에서 발생하는 별개의 활동도 아닌것이다 . 학습은 “새로운 형태의 노동”으로서 무한경쟁 지식경영시대에서 생산성의 key point(핵심) 이며, 분명한 사실은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인 지속적 혁신▪改善은 바로 조직학습(learning organization)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