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3:10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hwp
영아에게 어머니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안전기지이며 이 안에서 영아는 주변과 상호작용을 한다. 영아는 상호작용 과정에서 심리적으로 자신을 지켜 주고 지지하는 존재가 있다는 믿음으로 사회적 행동을 한다. 만약 영아가 어머니에 대한…(투비컨티뉴드 )
※ 개별문제(학번 끝자리 구분)
설명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유아사회교육(B형)※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25점).※ 개별문제(학번 끝자리 구분) 1. A형(학번 끝자리가 1-5번)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25점). ➀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유아사회교육 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 유아친구관계 유아또래관계 유아의발달 유아의사회성
➀
순서
1. A형(학번 끝자리가 1-5번)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hwp( 53 )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또래관계,유아의발달,유아의사회성,유아교육,방송통신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Task 물)
다. 만약 두려움이나 불안을 겪으면 안전을 지켜주고 자신을 보호해주는 어머니에게 돌아간다. 영아는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애정과 신뢰감을 바탕으로 친밀감을 형성해나간다.
유아사회교육(B형)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쇼 (25점).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EA%B5%90%EC%82%AC%EC%99%80%EC%9C%A0%EC%95%84%EC%9D%98%EC%95%A0%EC%B0%A9%EA%B4%80%EA%B3%84,%EC%9C%A0%EC%95%84%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B0%9C%EB%8B%AC,%EC%B9%9C%EA%B5%AC%EA%B4%80%EA%B3%84,%EC%9C%A0%EC%95%84%EC%9D%98%EB%98%90%EB%9E%98%EA%B4%80%EA%B3%84)_hwp_06.gif)
방송통신/유아교육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Task 를 작성하시오(25점).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에 대해 논해보시오(25점).
1. 애착의 定義(정이)
2. 애착과 사회성 발달의 관계
3. 교사-유아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
4. 교사-유아 사이의 애착 형성을 위한 지도 방법
※ 개별문제: B형(학번 끝자리가 6-0번) :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assignment를 작성하시오(25점).
➀ 유아에게 친구관계가 무엇이고, 이것이 유아의 발달이나 사회성에 중요한가?
➁-1: 친구관계가 중요하다면 그 이유를 說明(설명) 하고,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과 유지의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고, 각각 說明(설명) 하시오.
1) 친구관계가 중요한 이유
2)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을 돕는 방법
3) 유아의 친구관계 유지 및 발달을 돕는 방법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에 대해 논해보시오(25점).
1. 애착의 定義(정이)
애착이란 정서적 유대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