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의 목적은 공중과의 관계형성인가 공중에 대한 설득과 통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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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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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과제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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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IR(기업 PR)의 목적”☆
PR(Public Relations)은 19세기 후반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한 유형으로 활용되기 처음 했다. 또한, 다른 학자들도 PR의 정이를 내리고 있따 스코트 커틀립(Scott Cutlip)과 알렌 센터(Allen H. Center)는 그들의 저서에서 PR은 “상호 만족할 만한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기초로 사회적으로 책임 있고 수용될 수 있는 행동을 통해 여론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기 위한 계획된 노력”으로 정이를 내리고 있따 그루닉(Grunig)과 헌트(Hunt)는 PR을 “조직과 그 공중간의 커뮤니케이션 관리”로 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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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의 목적은 공중과의 관계형성인가 공중에 대한 설득과 통제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수십 년 동안 PR은 설득적 퍼블리시티로서의 초기 槪念으로 처음 하여 쌍방 커뮤니케이션, 상호관계 및 조직 행동의 槪念들을 수용하게 되었다. PR과제 , “PR의 목적은 공중과의 관계형성인가 공중에 대한 설득과 통제인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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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기간 PR은 사람들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치기 위한 퍼블리시티(publicity) 활동으로 이해되었다. 그래서 PR 정이 들은 일방적 influence(영향) 작용 槪念에서 PR의 상호 작용성을 강조하는 變化를 시사하면서 ‘상호’(mutual), `사이‘(between)와 같은 단어들을 포함시켰다. 조지 크릴을 위원장으로 하는 공공정보위원회는 전국적 선전 캠페인을 통하여 1차 세계대전이 참전을 지지하는 여론형성을 책임지고 있었다. 이러한 상호작용적 槪念은 PR을 “상호이해와 호의를 개발하는 기술(art) 또는 과학”으로 규정한 《웹스터 사전》의 정이에서도 나타나며, 영국 PR연구소에서 PR은 “조직과 그 공중간의 상호이해를 넓히고 유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규정한 데서도 상호작용 槪念이 잘 나타나 있따 즉, PR은 조직과 그 공중간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이해, 용인과 협력을 도모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수한 경영 기능이다. PR은 문제나 쟁점을 관리하고, 경영진으로 하여금 여론을 인지하고 이에 反應을 보이도록 돕고 조기 경고체계로 작용하면서 경영자로 하여금 주위環境(환경)의 變化를 observation하고 그 變化를 효능적으로 이용하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