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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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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7_
기존 소장품과 전시ongoing collection and exhibition
_SLIDE_8_

기존의 박물관 program
`미국 테네시주 Memph…(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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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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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박물관 program
전시, program, 경험, 서비스

_SLIDE_2_
1. 박물관 program의 의미2. 기존 소장품과 전시3. 새로운 program의 개발4. 박물관 서비스5. Newark museum instance(사례)6. 요약 및 conclusion
Contents
_SLIDE_3_
박물관 program의 의미real meaning of museum program
_SLIDE_4_

박물관 program의 의의
“관람객은 박물관에서 지적인 스릴감을 기대하지 않는다.
오히려 존재라는 속박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나 놀라움과 흥분을 느끼기를 바란다. 한편, 관객이 미술관에서 원하는 것은 마법과 같은 경험의 變化를 느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따”

- Mihalyi Csikszentmihalyi
박물관 리더는 박물관 program을 바라보는 데 있어서 단지 직원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관람객과 소비자 입장에서 서는 것이 필요

_SLIDE_5_
박물관 program의 구성요소
박물관 環境(환경) (외관 및 인테리어)
소장품, 전시
설명(explanation) (라벨이나 설명(explanation), 도록)
보조 program(강좌, 공연, 이벤트 행사)
박물관 서비스 (오리엔테이션, 식음료 서비스)
+관람객의 시간과 활동, 경험을 efficacy적으로 이끄는 정도
環境(환경)
소장품
보조
program
서비스

_SLIDE_6_

박물관 program의 역싸적 관점

과거
소장품과 진귀한 물건을
관리보호

“후세에 전해야 한다”는 의무를 지님
20세기
각종 정보를 제공

교육적인 역할
최근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는 것
박물관 경험이란

박물관의 전시를 감상하는 것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집을 떠나서 차를 주차하고 직원을 대하고 전시장을 둘러본 후 집으로 돌아오는 일련의 행위를 모두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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