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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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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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동 역싸의 가치를 평가하고 왜 그런 내용이 나왔는가를 기술함으로 성서신학자의 역할은 충족된다된다. 가블러의 강의 논문 On the Proper Distinction Between Biblical and Dogmatic Theology and the Specific Bbjectuves of Each` 1787. 성서신학과 교의신학 사이의 본래적인 구분(별)과 그 각자의 특수한 목적들에 대하여은 18세기 라틴어로 되어있따
요지 <객관적으로 과거의 역싸속에서 그렇게 기술할 수 밖에 없었는가를 기술하는 것이 성서학자의 일이다. 이것이 주요한 기점이 되었는데, 교의신학과 성서신학의 성격과 양 학문의 목표(目標)에 대한 분명한 강의를 했다. 술라이에르마허의 세속신학과 성서신학의 구분을 없엔 것에 비견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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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이라는 용어와 구약신학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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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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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학노트
구약신학의 태동 과정과 구약신학의 흐름
현대 구약신학의 동향
J. P. Gabler(1753-1826)는 독일 바트로르프 대학의 교수로 취임하면서 유명한 강연을 했다. 그래서 최초의 역싸비평적 구약개론 저술
가블러의 주장에 의해서 구약신학을 쓴 최초의 인물 ; 현대 구약신학의 시발자
G. L. Bauer(1755-1806) 튀빙겐의 구약성서 신학자 1796년
구약문서의 역서적 성격 즉 실증사적 토대로 구약의 사상사적 맥락 요약 ; 유리우스 벨하우젠, [Prolegomena zur Geschichte Israel] 1878. 영…(dro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구약이라는 용어와 구약신학에 관련되어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그러나 교의신학은 오늘날 진리로 받아들이고 신앙의 규범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을 주제별로 요약하는 학문으로 더 이상 성서신학의 내용이 아닌것이다 .>
이러한 주장을 한 가블러의 배경적 직접 스승 2인
J. S. Semler(제믈러)(1725-91) ; 구약신학사의 혁명적 연계 주장했다.
J. G. Eichhorn(1752-1872) ; 구약 문서의 형성사 즉 구약개론 -구약이 주장하는 저자나 시대를 무시하고 구약문서의 역싸적 위치와 가치를 규명하려고 하였다. 그래서 성서신학의 독자적인 분야를 개척하게 되는 기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