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학습장애아동의 지도 > cebupacificair4 | cebupacificair.co.kr report

학습장애아동의 지도 > cebupacificai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4

학습장애아동의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06:11

본문




Download : 학습장애아동의 지도.hwp







1. 진단기준
미국정신의학협회의 진단 및 통계편람(DSM-Ⅳ)에 의한 진단기준은 다음과 같다. 이는 언어능력위계에서 불 때 가장 마지막으로 학습되어지며, 대부분 쓰기기술을 발달시키기 이전에 듣기, 말하기, 읽기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된다.
A. 개별적으로 실시된 표준화 검사(또는 쓰기기술 기능 평가)에서 쓰기 능력이 개인의 생활연령, 측정(測定) 된 지능 그리고 나이에 적합한 교육에 비해 기대는 정도보다 현저하게 낮다. 이런 다른 언어영역의 문제가 때로 문어기술획득을 방해하기도 한다(Johnson & Myklebust, 1967).

쓰기장애는 문법적 오류, 의미적 오류에 의해 특징지워지는데, 일반적으로 필기, 철자쓰기, 쓰기표현이 가장 흔한 형태로 나타난다.


2. 쓰기에 요구되어지는 일반적 능력
1) 필기를 위한 선행기술
- 사물을 만지고, 잡고, 놓는 능력
- 사물과 도안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구분하는 능력
- 손의 선택


2) 필기기술
- 필기도구 잡기
- 필기도구를 아래/위로 이동시키기
- 필기도구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키기
- 필기도구를 원을 따라 이동시키기
- 문자 베끼기
- 자기이름 베껴쓰기
- 자기이름 쓰기
- 단어와 문장 베끼기


3) 철자쓰기기술
- 자모음 인지하기
- 단어 인지하기
- 인지되어질 단어 말하기
- 단어의 유사성과 차이점 인지하기
- 단어의 서로 다른 음을 구별하기
- 상징이나 문자의 음을 연합하기
- 음성적으로 규칙적인 단어의 철자쓰기
- 음성적으로 불규칙한 단어…(skip)
순서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1.gif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2.gif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3.gif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4.gif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5.gif 학습장애아동의%20지도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학습장애아동의 지도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학습장애아동의지도에관한고찰

설명


학습장애아동의 지도



,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아동의 지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학습장애아동의지도에관한고찰 , 학습장애아동의 지도인문사회레포트 ,





문어(Written Language)는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많은 유형중 하나이다.
C. 만약 감각 결함이 있다면, 쓰기장애는 통상적으로 감각결함에 동반되는 정도를 초과해서 심한 정도로 나타난다.
B. 기준 A항의 장애는 쓰기 능력(예 : 문법적으로 올바른 문장과 체계적인 문단을 쓰는 것)이 요구되는 학업의 성취나 일상생활의 활동을 현저하게 방해한다.

Download : 학습장애아동의 지도.hwp( 30 )



다.
전체 37,8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