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할인점의 내역과 경영책략plan (홈플러스와 이마트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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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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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업체는 향후 유통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가장 큰‘복병’이다.할인점보다 더 싼 가격에다 안방에서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을 앞세워 할인점과 백화점을 압박하고 있다.아직까지는 품목의 다양성이나 제품의 신뢰성 등에서 한계가 있지만 홈쇼핑 업체들의 매출액 규모는 무섭게 증가하고 있다.특히 앞으로 홈쇼핑 업체가 대형화되면서 유통시장의 중심이 케이블 TV나 온-라인으로 옮겨갈 것이라는 展望이 힘을 얻고 있따
또한 시장개방이후 외국 유통업체들이 단순 기술제휴(franchise), 합작투자형태(joint venture)등 간접적인 진출방식에서 직접투자 방식으로 전환하여 국내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따 이렇듯 다국적 외국 유통업체들의 급속한 시장 출점에 따라 자금과 규모 및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할인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戰略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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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대형 할인점의 現況
본문
1. 국내 할인점 시장 現況 analysis
2.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1) 국내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요인
2) 국내 경제적 environment(환경) 요인
3) 국내 소비적 environment(환경) 요인
4) 국내 유통업 environment(환경) 요인
3. 홈플러스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3-1 회사introduce 및 연혁
3-2 홈플러스의 現況 analysis
3-3 VALUE CHAIN ANALYSIS
3-4 SWOT ANALYSIS
4. 이마트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4-1 회사introduce 및 연혁
4-2 이마트의 現況 analysis
4-3 VALUE CHAIN ANALYSIS
4-4 SWOT ANALYSIS
맺으며
홈플러스의 경영戰略 제시
이마트의 경영 戰略 제시
이미 품목이나 가격 면에서 할인점에 밀리고, 쇼핑의 편리성 측면에서도 홈쇼핑 업체들에 압도당하는 상황에서 백화점은 해외 명품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고 매장을 고급스럽게 꾸며 상류층을 끌어들이는 쪽으로 생존戰略을 찾고 있는 것이다. 대형할인점의현황 ,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경영전략방안 (홈플러스와 이마트의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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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다른 업태들의 戰略에도 철저한 대응태세를 구비해야 한다.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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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할인점의 내역및 앞으로의 책략에 대해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전반적인 비교를 통해 자세히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참고하실 내용이 많아 유용한 자료가 되실겁니다. 참고하실 내용이 많아 유용한 data(資料)가 되실겁니다.
본문
1. 국내 할인점 시장 現況 analysis
1) 한국형 할인점의 탄생
① 우리나라에서는 서구식의 할인점이 한국형 할인점으로 발전 중
- 한국형 할인점은 선진국의 할인업태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국내업체들이 국내 소비자들에 맞는 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한 점포 컨셉을 의미
한국형 할인점의 업태 컨셉
-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 관습을 최대한 살린 주부편의형의 종합 할인점(Full Line Discount Store)
- 무조건 서구식의 할인점형태를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 실정에 맞도록 이를 변형, 응용한 형태
: 이마트의 경우 한국인의 평균(average) 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생략(省略))
대형할인점의 현황및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전반적인 비교를 통해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