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戰略) > cebupacificair4 | cebupacificair.co.kr report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戰略) > cebupacificai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4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6:07

본문




Download :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hwp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디자인마케팅, 경영혁신
순서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i-river.co.kr www.i-riveramerica.com www.reigcom.com www.apple.com/kr/itunes www.IDC.com www.fss.or.kr www.ktc.go.kr www.zune.net/en-US www.joins.com www.ddaily.co.kr www.inews24.com www.chosun.com sports.chosun.com 레인콤(아이리버)의 위기대응 전략 - 송정만,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학위논문, 2007 레인콤, 해외 유통 채널 확보로 제 2의 도약 - 김형식, 교보증권, 2007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2004




www.reigcom.com

6. 4P 分析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戰略)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으로 한 때 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애플은 i-Pod에 이어 포드캐스팅, i-Tunes를 잇는 가치사슬을 창조함으로써 시너지 效果를 더욱 높였다. 작은 기업에서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그 가능성 너머에 있는 그들의 노력, 더 나아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아이리버의 모습이다. 복잡한 MP3에 싫증이 난 소비자들은 랜덤음악 기능에다 휠 마우스를 장착한 우아한 디자인의 i-Pod에 빠져들었다.
www.ddaily.co.kr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2004
5. STP 分析
4. SWOT 分析
레인콤(아이리버)의 위기대응 전략(戰略) - 송정만,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학위논문, 2007

sports.chosun.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ktc.go.kr
7. 새로운 전략(strategy)
반면 2004년 4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세계 MP3시장을 호령했던 레인콤은 아이리버 후속 작을 만들지 못해 2006년 440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 i-Pod에 밀려나고 말았다. 계속되는 적자에 창업주인 양덕준 사장이 나가고 새로운 경영인이 선출되었다. 그러던 회사가 미 애플사의 `i-Pod`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 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8. 최종 conclusion
2. 시장 환경 分析

레인콤 아이리버의 미국 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戰略) 에 대한 A+ 레포트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文化(culture) 사, 2005
www.apple.com/kr/itunes

설명
www.zune.net/en-US

레인콤은 대기업 중심의 시장에서 짧은 시기에 고도의 성장을 이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이다.
www.i-river.co.kr
www.fss.or.kr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9028_01.gif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9028_02_.gif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9028_03_.gif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9028_04_.gif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9028_05_.gif

다. 2004년엔 4540억 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 원의 흑자를 냈다.
www.chosun.com
[참고자료]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戰略)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www.joins.com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www.i-riveramerica.com
레인콤, 해외 유통 채널 확보로 제 2의 도약 - 김형식, 교보증권, 2007
1. 기업紹介

Download : 아이리버의미국마케팅.hwp( 79 )


www.inews24.com
3. 경쟁사分析
www.IDC.com
애플은 젊은이들의 생활 깊숙이 침투하여 젊음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長點)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전체 37,8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