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差別화된 마케팅 책략 200306 / 국내 이동통신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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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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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하면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시장에서 발굴가능한 거의 모든 세분시장에서 marketing 을 전개함으로써 이제는 새로운 표적시장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政府(정부)의 규제로 인해서 시장의 흐름이 변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제시된 통계수치는 정보통신부와 통계청 등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본으로 하여 필요에 따라서 재구성하여 사용하였다. 즉 이제는 물량공세로 승부하는 시기는 지났으며, marketing strategy이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2. 조사방법 및 보고서의 구성 본 보고서는 문헌조사를 통해서 자료를 수집하였다. 현재 이동통신 분야에 있어서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가지고 잇는 문제는 이미 marketing strategy을 실현한 표적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했다는 것이다. 리포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문헌조사의 방법으로는 각종 서적, 논문, 잡지, 광고, 신문, 인터넷의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였다. 제 1 장 서론에서는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연구의 방법 및 논문의 구성을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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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差別화된 마케팅 책략 200306 / 국내 이동통신 시장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마케팅 전략 제1장 서론1. 문제제기 및 조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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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200306 / 국내 이동통신 시장
다. 따라서 현재 이동통신 시장의 소비자의 change(변화) 형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기업이 당면한 현실에서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marketing strategy에 대하여 분석해보고자 한다. 이러한 시기에서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은 고객들에게 외면 당하고 곧 도태하고 말 것이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marketing strategy 제1장 서론1. 문제제기 및 조사의 목적 우리나라 이동통신 업체간의 경쟁은 거의 전쟁을 방불케 한다. 최근 들어서 경영environment은 급박하게 움직이고 있다 IMF라는 특수한 상황의 effect(영향) 이기도 하지만 좀 더 궁극적인 이유는 고객의 수준이 급격하게 상승한 것이다. 광고비 지출에서 보면 이동통신 3사의 광고비가 광고비 지출순위 20위 권 안에 모두 들어갈 정도로 엄청난 양의 액수를 쏟아 붓고 있다 또한, 과거 정보통신부의 중재로 인해서 금지된 보조금의 액수는 각 기업마다 수 조원의 액수를 상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