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 대한 내용分析(분석) 및 교육학적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0:39
본문
Download : 칭찬은 고래감상문.hwp
’의 줄거리 요약, , 3.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가족과 직원들에게 좋은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여러 가지 항목들을 누구나 의도적, 기술적, 형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상상을 해 보았다.’를 읽고 교육학적 입장에서의 서평, 資料크기 : 64K
레포트/감상서평
누가내치즈를,교육학,감상문,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1.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를 읽고 교육학적 입장에서의 서평, FileSize : 64K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소개, , 2.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교육학에서 배운 욕구理論이 생각난다.에 대한 내용分析(분석) 및 교육학적 서평
1.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 대한 서평, , 5.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줄거리 요약, , 3.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여기에는 물론 정신적인 것뿐만 아니라…(省略)
순서






다. 그건 이 책이 표방하고 있는 분명한 목적의식 때문이었던 것 같다.’에서 제시한 인간관계 改善(개선) 방법의 이해, , 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introduce, , 2.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 대한 서평, , 5.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서 제시한 인간관계 개선방법의 이해, , 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 대한 내용분석 및 교육학적 서평감상서평레포트 , 누가내치즈를 교육학 감상문 독후감
Download : 칭찬은 고래감상문.hwp( 99 )
설명
처음에 이 책을 읽을 때 왠지 모를 거부감을 느꼈다. 가장 높은 단계인 성취동기를 극대화하려면 가장 기본적인 안정성의 욕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만약 이 책을 읽은 누군가가 나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고래반응)을 의도적으로 쓸 때 내 기분을 어떨까! 그 사람의 긍정적인 관심, 칭찬과 격려의 말이 오히려 내가 해야 할 결과물에 대한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마치 내가 수족관 속의 물개나 고래처럼 자신의 대양(大洋)을 잃어버리고 주어진 일의 성과에 자족하며 살게 되지나 않을까! 등등’ 하지만 아무리 상상해도 내 곁에 누군가가 나의 성과를 알아채주고, 바로 칭찬을 해 주고,내가 실수했을 때 질책하는 대신 관심을 다른 방향으로 유도해 주고, 계속 격려해 준다면 마음이 편안해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