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리포트 > cebupacificair4 | cebupacificair.co.kr report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리포트 > cebupacificair4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5:50

본문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이러한 교수目標(목표)는 수행目標(목표)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目標(목표)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目標(목표)로서 행동目標(목표) 또는 성취目標(목표)라고도 한다. 이러한 수행目標(목표)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變化를 진술한 것이다. 보통 이러한 수행目標(목표)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目標(목표)는 크게 내용적 目標(목표)와 과정적 目標(목표)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目標(목표)이며 후자는 사실, 정이 ,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1.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目標(목표)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결점
1.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
교수目標(목표)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目標(목표)에는 여러 개의 수행目標(목표)를 포함한다.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진술 레포트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1.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目標(목표)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결점
1.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
교수目標(목표)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目標(목표)에는 여러 개의 수행目標(목표)를 포함한다. 이러한 수행目標(목표)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變化를 진술한 것이다. 보통 이러한 수행目標(목표)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目標(목표)는 크게 내용적 目標(목표)와 과정적 目標(목표)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目標(목표)이며 후자는 사실, 정이 ,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한 目標(목표)를 말한다.
2. 타일러의 진술방식
타일러는 수행目標(목표)를 학습내용과 학생의 도착점 행동으로 진술할 것을 주장하였다. 만약, 하나의 수행目標(목표)에 여러 개의 행위동사가 표현되어 있을 경우에는 학습자가 目標(목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혼란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행동目標(목표)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결점
행동目標(목표)진술은 여러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있으나 이와 수반하여 여러 결점 또한 지니고 있다 행동目標(목표)진술은 교수…(생략(省略))
교수목표와,수행목표,진술,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39 )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리포트



교수목표와%20수행목표의%20진술에%20대한%20레포트(2)_hwp_01.gif 교수목표와%20수행목표의%20진술에%20대한%20레포트(2)_hwp_02.gif 교수목표와%20수행목표의%20진술에%20대한%20레포트(2)_hwp_03.gif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리포트
설명

다. 여기서 도착점 행동이란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이 보일 행동을 말하는 것으로 이는 ‘~할 수 있다’와 같은 행위동사로 진술된다 즉, 동사는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위동사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타일러의 진술방식에 의하면 수행目標(목표)는 ‘행동’과 행동이 나타나게 될 영역인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수目標(목표)는 수행目標(목표)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目標(목표)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目標(목표)로서 행동目標(목표) 또는 성취目標(목표)라고도 한다. 또한 행동目標(목표)진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하나의 수행目標(목표)에는 반드시 하나의 행위동사만을 포함시켜야 된다는 것이다.
Total 37,87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