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부르너의 수업theory(이론) > cebupacificair4 | cebupacificair.co.kr report

부르너의 수업theory(이론) > cebupacificair4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부르너의 수업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3:13

본문




Download : 부르너의 수업이론.hwp







레포트/사범교육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1.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2.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3.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4.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5.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6.gif
부르너(Bruner)의수업theory(이론)

1. Bruner의 수업理論(이론)
2. 기본적 지식과 발견학습
3. 학습준비도

직관적 사고와 analysis적 사고
§ 직관적 사고
§analysis적 사고

학습동기와 흥미.
학습동기란?
학습선향도 극대화 measure(방안)



2. 기본적 지식과 발견학습

1.기본적 지식(지식의 구조)

□ 후속 학습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그와 관련된 지식의 기본적 구 조를 획득하게 하거나 이해해야 한다.

□전이 - 어떤 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이나 새로운 문제의 해결에 적용되어 그 effect(영향) 을 미치는 현상

*명세적 전이 - 한 학습 상황에서 획득한 기술이 다른 학습project에 전이되는 현상 습관이나 연합의 연장.

*비명세적 전이 - 기초적이고 일반적인 개념(槪念)에 하위적 개념(槪念)을 구체적인 事例(사례)로 포섭 하여 일어나는 학습의 과정에서 나타남.

원리와 태도의 전이.

*적극적 전이(정적 전이) - 선행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을 촉진할 때.

*소극적 전이(부적 전이) - 선행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을 억제하거나 방해하는 경우.

2.발견학습

□발견 - 와 증거를 재요약하거나 변형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갖는 행위로 definition

□개요

- 발견학습은 교사의 지시를 최소화하고 학생의 자발적 학습을 통해서 학습目標(목표)를 달성 하는 교수-학습의 방법

- 발견학습을 통해 기본개념(槪念)이나 원리를 학생 스스로 깨닫게 되어 탐구능력과 탐…(drop)

부르너의 수업theory(이론)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부르너의 수업이론.hwp( 30 )




부르너(Bruner)의수업이론 , 부르너의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다.
Total 37,87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