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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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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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남아메리카에서 인기 있는 `Dept for Equity Swap(차입금과 자기자본을 맞바꾸기)` 프로그램(program]) 은 해외기업들이 이들 나라에 투자할 자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많은 개발도상국들은 이미 시장진출 조건으로 합작투자 같은 어느 정도의 현지참여를 요구하고 있따 동시에 제3세계 국가들은 더 많은 해외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방향으로 경제정책을 바꾸고 있따 국제 기업 에게는 이런 현상이 유리한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욕구를 충동하는 marketing 캠페인은 政府입장에서 보면 소득이 낮은 국민들이 별로 구매할 필요성(必要性)이 없는 상품에 낭비하는 것으로 보여 규제당할 수 있따
비록 아시아 ? 태평양 연안국들 사이의 경제적 ? 정치적 ? culture적 차이는 엄청나지만, 향후 the twenty-first century Japan,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China이 세계경제개발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950년대 한국동난으로 인한 Japan의 경제기적, 즉 경제성장과 부의 창조는 잘 알려져 있따 예로 1980년대 후반에 Japan은 세계에서 가장 큰 채권국이 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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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의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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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많은 개발도상국들은 이미 시장진출 조건으로 합작투자 같은 어느 정도의 현지참여를 요구하고 있따 동시에 제3세계 국가들은 더 많은 해외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방향으로 경제정책을 바꾸고 있따 국제 기업 에게는 이런 현상이 유리한 기회를 제공한다.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목차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Ⅰ. the twenty-first century 국제 marketing 의 展望
1. 세계 각국의 變化(변화)
1) 개발도상국의 경제
2) 전 사회주의 국가
3) 유럽연합(EU)
2. 세계적 추세
1) 경제사회의 추세
2) 산업추세
3) 법적 추세
Ⅱ. 경영environment의 變化(변화)
1. 매크로 경영environment
2. 마이크로 경여environment
Ⅲ. marketing 戰略의 變化(변화)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1) 세계 각국의 變化(변화)
(1) 개발도상국의 경제
개발도상국 시장에 관심이 있는 국제기업들은 그들의 marketing 결정이 이들 나라의 경제, 사회복지에 어떤 influence을 미치는지 신중히 觀察(관찰)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 남아...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목차
*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Ⅰ. the twenty-first century 국제 marketing 의 展望
1. 세계 각국의 變化(변화)
1) 개발도상국의 경제
2) 전 사회주의 국가
3) 유럽연합(EU)
2. 세계적 추세
1) 경제사회의 추세
2) 산업추세
3) 법적 추세
Ⅱ. 경영environment의 變化(변화)
1. 매크로 경영environment
2. 마이크로 경여environment
Ⅲ. marketing 戰略의 變化(변화)
국제기업의 marketing 戰略
1) 세계 각국의 變化(변화)
(1) 개발도상국의 경제
개발도상국 시장에 관심이 있는 국제기업들은 그들의 marketing 결정이 이들 나라의 경제, 사회복지에 어떤 influence을 미치는지 신중히 觀察(관찰)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현지 파트너와 같이 기업활동을 수행한다 해도 국제기업은 이들 나라에서 더 많은 규제와 검열에 직면할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