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과학교육의 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22:21
본문
Download : 과학교육의 구조.hwp
과학교육 : ‘과학’을 교육의 소재로 이용하는 교육 활동, 과학+탐구 방법+과학적 태도
1. 과학 교과의 특징
① 자연 현상을 다룸 - 객관성
② 탐구 방법 - 통제 가능성
③ 반증 가능성 - 實驗(실험)에 의한 확인 가능
④ 지식 체계의 상대적인 논리적 완벽성 - 기존 理論(이론)에 압도되어 새로운 생각 전개 어렵다.
2. 과학교육 활동의 구조 : 교과 + 학생 + 교사
<그림 1-1>-4쪽
① 과학 내용의 이해
: 과학에 대한 이해-과학의 개념(槪念), 원리, 법칙, 理論(이론)적 체게에 대한 지식
: 학문으로서 과학이 형성된 history적 배경과 발달 과정에 대한 지식에 이해-개념(槪念) 형성된 history적 과정
: 과학이 추구하는 목표(目標)에 대한 인식-과학적인 태도와 정신 함양
: 과학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학습자의 학습 가능성에 관심
② 교과 내용의 선정 및 조직
: 교육과정 내용 재조직
③ 학생에 대한 이해
: 학습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기존 …(투비컨티뉴드 )
1. 과학 교과의 특징


과학교육 : ‘과학’을 교육의 소재로 이용하는 교육 활동, 과학+탐구 방법+과학적 태도1. 과학 교과의 특징① 자연 현상을 다룸 - ... , 과학교육의 구조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① 자연 현상을 다룸 - ...
Download : 과학교육의 구조.hwp( 46 )
레포트/사범교육
과학교육 : ‘과학’을 교육의 소재로 이용하는 교육 활동, 과학+탐구 방법+과학적 태도
순서
과학교육의 구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