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책략분석과 크라운베이커리 브랜드분석및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 4P책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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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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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반영하듯 매장 출점수도 크게 늘어나 동종업계 시advantage유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2002년 10월에 일찌감치 업계 최초로 1000호점을 돌파 2xxx년 말 2,6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뚜레쥬르는 20…(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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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1991년 업계 1위의 매출을 달성 하며, 미국, 중국(China)등의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였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 후발 주자인 SPC그룹의 파리바게뜨와 CJ푸드빌의 뚜레쥬르에게 우위를 내주었으며, 중국(China), 미국 등 해외 진출 매장도 모두 철수한 상태다.
2. 크라운베이커리 자사analysis(분석)
1) 베이커리 산업
- 2xxx 말 전체 베이커리 시장규모는 약 3조원 규모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수는 총 5천개이다. 그 후 끊임없는 제품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하여 국내 베이커리 업계 중에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던 대표적인 기업이며, 로얄티(Royalty) 없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 1985년에 업계최초로 CI 槪念을 도입하며 국내marketing 에 있어 대표적인 모델로 꼽히며,1) 베이커리 업계에 있어 소비자의 식습관을 alteration(변화) 하게 만든 견인차 역할을 하며 당시 베이커리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국내 가맹점의 수도 감소하여 타 베이커리에 비해 낮은 수준을 유지 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산업에서 3위로 추락하였다.2)
이에 이 최종 보고서에서는 기존 중간 보고서에서 다루었던 사안에 대한 간략한 정리(整理) 와 함께 크라운 베이커리가 현재 당면한 중요한 marketing 문제와 해결해야 할 처리해야할문제를 定義(정이)해보고, 문제 해결을 위한 STP와 marketing 믹스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크라운베이커리,마케팅전략과,크라운베이커리,브랜드,크라운베이커리,새로운,마케팅,P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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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크라운베이커리
marketing 戰略 보고서
1. 서론
- 1947년에 영일당 제과로 스타트한 크라운제과는 1984년에 크라운 베이커리 공장을 건립한 후 1988년에는 생과 사업부를 별도로 분리하면서 (주)크라운 베이커리 서울법인을 설립하였다. 최근에는 자회사인 크라운 제과에 흡수 통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