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측면에서의제품시장영역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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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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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더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만족을 위해 제품의 효용과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따그런 점에서 기업의 장기적 marketing 책략에 있어서 기존의 경쟁定義(정의) 보다 더 넓은 의미의 定義(정의) 이 요구되기에 이르렀다.즉 경쟁을 보는 관점에 따라서 또한 경쟁범위를 측정(測定) 하는 방식에 따라서 매우 상이한 책략과 제품시장 영역이 결정된다
경쟁의 범위는 수요측면에서 혹은 공급측면의 두가지 방향으로 定義(정의)할 수 있는데 이 두가지 범위가 서로 상이한 경우도 있따이러한 경우 기업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장애요소가 된다 우린 여기서 공급자 측면보다는 소비자 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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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지향적 기업은 단순한 제품의 공급만을 하지 않는다.왜냐하면 소비장 지향적 기업이 의사결정을 함에 있어서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는 공급자적인 입장에서의 관점은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하기 …(생략(省略))
소비자측면에서의제품시장영역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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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경쟁定義(정의) 에 있어서 가장 核心(핵심)이 되는 문제는 역시 경쟁 범위가 될 것이다.타 회사 제품과의 경쟁에 있어서 제품의 여러 속성 들이 차지하는 범위는 가격면에서,품질면에서,여러면에서 기업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