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해외진출 사례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9:51
본문
Download : LG전자 해외진출 사례분석.pptx
LG전자,해외진출,사례,경영경제,레포트
LG전자 해외진출 사례analysis






LG전자 해외진출 사례분석 , LG전자 해외진출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LG전자 해외진출 사례
설명
순서
LG전자 해외진출 사례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기능별 조직
LG전자
_SLIDE_2_
기능별 조직
목 차
1. 아시아(중국(中國))
2. 미주지역
3. 유럽지역(러시아)
4.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5. LG 전자 조직개편
_SLIDE_3_
기능별 조직
아시아(중국(中國))
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中國)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_SLIDE_4_
기능별 조직
아시아(중국(中國))
① 현지 경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경영 성과의 극대화.
- 생산의 현지화 : 14개의 생산 법인 설립(93년-한국 기업 최초 해주 법인 설립)
중국(中國)인의 NEEDS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의 제조로 현지 공략
현지 업체와의 아웃소싱(구매단가 인하효율 큼)
원자재 조달을 위한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 쉽
- 인적자원의 현지화 : 현지 인력 육성 노력(96년-Learning China Center를 설립)
현지 고용인 중 98% 이상이 현지 채용인
한국 주재 연구원 활용을 위한 산학장학생 선발
(2001년-국내 유학중…(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LG전자 해외진출 사례분석.pptx( 58 )
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율 1위이고, 전자레인지, CDMA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등이 3위안에 들어가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 오고 있따 이와 같은 사업 추진으로 중국(中國) 내수 시장에서 전제품 TOP3를 목표(goal)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고부가 프리미엄 제품(노트북 등의 디지털 신제품)” 판매에 자원을 집중한다는 “중국(中國) 사업 계획”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