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7:55
본문
Download : 포르투갈_2054346.hwp
Download : 포르투갈_2054346.hwp( 14 )
순서
Ⅱ. 본 론
♤ 해양 확장 과업의 처음
바다 건너의 영토 확장의 첫 번째 과업은 15세기 초반에 북아프리카의 세우타 정복이었다. 즉, 동 엔리케에 의해 만들어진 원정대의 선장이었던 귀족 주앙 드 카스트루가 인솔하고 그랑 카나리아 섬으로 향했던 함대가 바로 그것이었다.
2) 서아프리카 해안의 개척
에리케의 개척 : 세우타 정복 몇 년 후 항해 왕자 엔리케는 제도적인 방법으로 서북 아프리카 해안 개척대를 보내어 발견 활동을 수행해 나갔다.
포르투갈이란 나라에 대상으로하여 설명(說明)하고 있습니다. 모로코 인들의 이 중요한 요새를 탈취한 것은 크리스트교 국가들 사이에 포르투갈 왕국의 위새를 떨치게 해주었고 동시에 서북 아프리카와 인접 도서들에서 포르투갈의 영토 확장을 용이하게 하였다. 몇 년 후 엔리케는 다시 포르투갈의 서쪽 바다를 넘어 항해할 원정대를 조직하였고, 그들 중 디오고 드실베스의 배가 1427년에 몇몇 섬들을 발견하였다. 포르투갈 , 포르투갈자연과학레포트 , 포르투갈
포르투갈,자연과학,레포트
포르투갈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다. 그러나 1437년 불행했던 탕헤를 원정대로…(투비컨티뉴드 )
포르투갈
포르투갈이란 나라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북아프리카 해안 탐험대가 1419년에 폭풍우에 밀려 도착한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포르투생투(Porto Santo)섬이었다.
1) 마데이라와 아조레스-영토 확장의 기지
history(역사) 가들은 대서양에서 포르투갈의 해양 확장은 1415년의 세우타를 정복했던 바로 그 해부터 처음 되었다고 본다. 그 당시까지 전설상으로 무서운 바다로 알려져 있던 이 남하의 한계점을 벗어나게 되자 원정대들은 빠른 속도로 남진하여 2년이 채 못 된 1436년에는 리오두오루를 발견했다. 이 개척대가 이룬 첫 번째 쾌거는 질 아이네스가 카보 보자도르(Cabo Bojador)를 넘어선 것이었다. 예부터 ‘행운의 섬’으로 알려져 있던 카나리아 제도는 8세기에 이미 지도상에 나타나 있었고, 14세기에는 여러 나라들의 원정대에 의하여 점유되거나 정복되고, 또한 재발견되었다. 종교적이고 정치적인 목적에서 경제적인 목적까지 총 망라된 이 정복전은 당시 지브롤터 해협을 지배하고 있던 세우타를 무어 인에게서 빼앗는 것이었다. 그 이후로 동 엔리케의 확장 주의 정책이 계속 활발하게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