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事例(사례)를 통한 CRM의 발전방향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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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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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 실패事例(사례)를 통한 CRM의 발전방향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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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2-1. 槪念定義(정이)
2-1-1. CRM이란?
2-1-2 CRM 도입의 necessity
2-1-3. e-CRM의 定義(정이)
2-1-4. CRM과 e-CRM의 비교
2-1-4-1. 차이점
2-1-4-2. 공통점
2-2. CRM 실패요인 analysis
2-2-1. CRM 실패instance(사례)
2-2-1-1. HP의 실패instance(사례)
2-3. CRM의 성공요인 analysis
2-3-1. CRM의 성공instance(사례)
2-3-1-1. [BC 카드] 부정사용자 적발 시스템
2-3-1-2. [한미약품] 영업력 강화 시스템을 통한 고객관리
2-3-1-3. [삼성몰] CRM을 통한 일대일 marketing
2-3-1-4. Internet 경매사이트 옥션
※옥션의 고객관리 marketing 전략(strategy)
▶4PS에서 살펴본 옥션의 고객관계 marketing ◀
2-3-1-5. LG텔레콤 CRM
▶CRM 프로젝트
▶이동통신 시장 구조
▶CRM의 성과
▶다른 기업의 CRM도입과 다른 점
▶한계 상황 극복
▶ LG텔레콤의 CRM 구축 여정
▶LG텔레콤의 고객 이탈 방지 과정
3. CRM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의 analysis
3-1. CRM 실패요인 analysis
3-2. CRM의 성공요인 analysis
4. 結論
xxxxxx-1. 槪念定義(정이)
xxxxxx-1-1. CRM이란?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라는 뜻으로,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팔기 위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하는 marketing 사고방식이다.
CRM방식으로의 marketing 수법이 變化(변화)한 배경에는 생활 양식 및 고객 욕구의 다양화로 인해 “욕구를 파악하기 힘들어졌다” “고객을 구분하기 힘들어졌다(일률적이지 않게 되었다)”는 점, 기업 측에서도 “신규로 고객을 획득하는 것보다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코스트 효율이 높다” “고객 중에는 돈이 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이 있다”는 것을 파악하기 처음 한 점, 또한 IT(정보기술)의 혁명적인 진보로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화되어 고객을 이해하는 수단이 확보”되었다는 점 등 다양한 요인이 있다아
기업도 시장 점유율만을 생각지 않고 한 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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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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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실패事例(사례)를통한CRM의발전방향고찰
됬으면 좋겠습니다. CRM의 최대 特性(특성)은, 종래의 “만들어진 상품을 어떻게 고객 시장에 뿌릴 것인가?”라는 기업 중심의 marketing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 개개인의 기호나 구매 이력 등에 기초하여 그 수요를 이해하고, 고도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의 욕구에 맞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