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현실감의 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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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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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는 자기 센서(magnetic sensor)와 카메라가 부착된 ‘See Through HMD’를 머리에 쓰고, 폭발음과 사격음 등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을 귀에 착용한다. 현재 혼합현실環境(환경)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 도구는 ‘See-through HMD(해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See-through HMD’를 쓰고 게임을 할 경우, 게임 사용자는 실세계의 장면과 함께 컴퓨터그래픽으로 만든 가상영상들을 동시에 봄으로써 혼합현실감을 느끼게 된다된다. 혼합현실감의신비 , 혼합현실감의 신비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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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혼합현실감의 신비



혼합현실기술이란 실제 화면과 가상 화면을 실시간으로 합성해서 보여줌으로써 실세계와 가상세계의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드는 기술을 말한다. 혼합현실기술은 가상현실감을 극대화시키는 최첨단 가상현실기술로 알려져 있다
현재 대부분의 가정용 비디오게임 또는 아케이드 게임기에서는 사용자가 단지 모니터 스크린의 제한된 공간 안에서만 활동할 수 있다 그러나 혼합현실環境(환경)에서는 시야(view)가 무제한적이다.
이 경우 게임 사용자들은 실세계에 존재하는 물체들에 대한 실재감과 함께 가상세계를 경험하게 되는데, 이 같은 혼합현실감은 기존의 가상현실기술보다 훨씬 강한 몰입감과 실재감을 느끼게 한다. 또한 손에는 적을 공격하기 위한 총을 쥐고 있는데, 이 총은 방아쇠를 당기면 충격이 손에 전해질 수 있도록 진동모터가 들어 있으며 손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위해 자기 센서도 들어 있다 이 게임은 모니터나 TV와 같이 시야가 한정되어 있지 않고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눈앞의 현실 세계…(省略)
혼합현실감의 신비에 대한 資料입니다. 기존 게임패드·스티어링휠·페달 등을 이용하는 3차원 가상현실 게임기의 경우, 움직임의 제한을 받는 데 비해, ‘See-through HMD’ 사용자는 단지 모니터 속의 스크린에 제한되지 않고, 눈에 보이는 모든 공간을 다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日本 의 ‘MR시스템연구소’에서 개발한 ‘AquaGauntlet(수중에서의 일제사격이라는 의미)’이라는 혼합현실 게임은 가상의 외계 생명체들과 싸우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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