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미래)사회와 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4:29
본문
Download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hwp
특별히 대외적으로 자기 주도력을 제대로 발휘해보지 못한 한반도에 삶의 공동체를 형성한 우리에게 있어서 이러한 의식은 더욱 절실하다. ^^11사회교육방향[1]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다. ^^
미래사회와 학교교육에 대해서 미래의 교육과정과 방향, 지향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정리된 자료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나라의 학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도전을 받고 있따 최근 통계청의 조사에 의하면, 우리 나라 국민들은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유로 가장 많이 응답한 것은 「좋은 직업을 갖기 위해」(40.7%)라고 한 반면, 학교교육의 효과(效果)가 낮은 측면으로 가장 많이 응답한 것은…(To be continued )
future(미래)사회와 학교교육에 대해서 future(미래)의 교육과정과 방향, 지향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요약된 data(자료)입니다. future 사회라고 해서 우리의 과거로부터 이어받은 history, 文化(culture) 적 특수성을 외면하면서 논할 수 있는 주제가 아닌것이다 . 여기에 넓게는 우리 한국교육의, 좁게는 교육과定義(정이) 엄숙한 future assignment가 있따
II. future 사회와 학교교육
우리의 특수한 교육적 assignment가 있지마는 그러한 assignment를 일차적으로 담당하는 조직은 학습을 전담하는 조직인 학교일 수밖에 없다. 레포트에 본 자료가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report에 본 data(자료)가 모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report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서 future 사회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사회를 선택할 수 있고, 그러한 future 를 만들어 갈 수 있을 만큼 자율적 자기 결정능력을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갖추었을 때에라야 진정으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화두라고 생각한다.
11사회교육방향[1]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미래사회와 사회교육.hwp( 94 )
순서
future(미래)사회와 사회교육






레포트/인문사회
I. 우리에게서 future 사회란 무엇인가?
II. future 사회와 학교교육
III. 상황주도력의 함양: future 생존을 위한 교육과정
1.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
2. 지식에 대한 패러다임의 전환
3. 지식 생성력
4. 일에 대한 성취 효능감
IV. 교육의 질 관리 인프라 구축
V. 21世紀 교육과정을 위한 국민토론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