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reference(자료)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0:29
본문
Download :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개발.hwp
’ 라고 진술되어 있으며 하위 목표(goal)에서 ‘가창, 기악, 창작, 감상 활동을 통하여 음악성과 창의성을 기른다.’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음악과 교육과정에서는 창의성 계발을 중요한 교과 목표(goal)로 제시되고 있다
창의성 계발은 시대적 요구이며, 국가 교육과정에서도 강조되고 있다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해설서에는 창의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하고 있다
창의력은 자신의 사고를 외부로부터 주어진 하나의 틀에 맞추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함을 의미한다(교육부, 1999: 91)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해설서에는 창의성을 남과 다른 자신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능력으로 설명(說明)하고 있다 여기에서 설명(說明)하고 있는 창의성의 定義(정이) 에는 ‘자신의 표현’이 중심에 있다 ‘자신의 표현’을 창의성 定義(정이) 의 중심에 두면, 남을 고려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행동, 비인습적인 행동, 비음악적 표현, 저급한 표현, 소음 등도 ‘자신의 표현…(생략(省略))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reference(자료)개발에 대한 연구 reference(자료)입니다.레포트/감상서평
up창의성개발을위한음악과교수학습방법과reference(자료)개발
Download :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개발.hwp( 54 )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절차와 방법
II. theory 적 배경
1. 창의성의 定義(정이)
2. 음악과에서의 창의성 定義(정이)
3. 창의성 개발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4. 창의성 계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 학습 방법과 평가
III. 시험용 교수학습 방법과 data(자료)의 개발
1. 교수학습 방법과 data(자료)의 개발 방향
2. 수업 지도안 개발 방향
IV. 시험용 교수학습 방법과 data(자료)의 적용 및 분석
1. 수업 관찰의 방법
2. 관찰 결과의 분석
V.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VI. 참고 문헌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현대 사회에서 창의성은 모든 인간의 존엄성과 생존에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Bruner, 1962; Toynbee, 1962; Cropley, 김선 옮김, 2000). 최근 기업들은 새로운 상품, 새로운 영업 방식, 새로운 조직, 새로운 文化를 찾고 있다 과거와 같은 혹은 다른 것과 같은 상품이나 방식은 쓸모가 없어지고 있다 다른 것 새로운 것만이 존재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을 고려하여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추구하는 인간상 다섯 가지 내용 중 네 가지에 각각 ‘개성을 추구’, ‘창의적인 능력’, ‘진로를 개척’, ‘새로운 가치의 창조’ 등 창의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였다.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개발에 대한 연구 자료입니다. up창의성개발을위한음악과교수학습방법과자료개발 ,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개발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창의성개발을 위한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과 reference(자료)개발
설명
다. .
음악과 교육과정에서도 <1. 성격> 항에서 ‘음악적 창의성’, ‘창의적인 표현력’, ‘창의적인 사고력’, ‘창의성’ 등의 용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2. 목표(goal)> 항에서 ‘다양한 악곡과 음악 활동을 통하여 음악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음악적 정서를 풍부하게 한다.